방탄소년단 지민 솔로 3곡, 아이튠즈 1위.. 전 세계 음원 플랫폼 기록 행진

박찬규 기자 2021. 7. 31. 09: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들이 전 세계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쳐 눈길을 끈다.

지민의 솔로곡들은 세계 아이튠즈에서 꾸준한 인기로 '필터'가 113개 국가 1위, '라이'는 39개 국가 1위, '세렌디피티'(Full Length Edition)는 43개 국가 1위, 이번에 1위를 차지한 세렌디피티(Intro)는 36개 국가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들이 전 세계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쳐 눈길을 끈다. /사진=장동규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들이 전 세계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쳐 눈길을 끈다.

지난 28일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아이튠즈 차트에서 지민의 ‘필터’가 113번째 1위를 차지해 세계B-side곡과 BTS 솔로 1위를 차지한 이후 '라이'와 '세렌디피티'까지 1위부터 4위 지민의 솔로곡으로 채워졌다.

지민의 솔로곡들은 세계 아이튠즈에서 꾸준한 인기로 '필터'가 113개 국가 1위, ‘라이’는 39개 국가 1위, ‘세렌디피티’(Full Length Edition)는 43개 국가 1위, 이번에 1위를 차지한 세렌디피티(Intro)는 36개 국가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

전세계 스포티파이에서도 기록 행진이 이어졌다. 29일 기준 ‘필터’가 1억8220만 스트리밍을 시작으로 ‘라이’ 1억4359만, ‘세렌디피티’(Full Length Edition+Intro)는 1억4920만(인트로 +9114만) 스트리밍을 기록해 4곡의 합산 5억6615만 스트리밍 기록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 뮤직에서도 31일 ‘라이’의 공식 오디오 트랙이 1600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29일에는 ‘라이’의 쇼트 필름이 1700만 조회수를 넘어 멤버별 공개한 ‘윙즈 쇼트 필름’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컴백 트레일러 뮤직비디오 중 최초 1억뷰를 달성한 '세렌디피티' 뮤직비디오는 31일 현재 1억5300만뷰 이상의 조회수로 꾸준한 사랑 받고 있다. ‘필터’의 공식 오디오 트랙도 6453만 조회수로 K팝 솔로 공식 오디오 트랙 중에서 최다 스트리밍 기록도 세웠다.
[머니S 주요뉴스]
“3000만원 성매매?”… 장하온, 사실일까
이혼 후 사라진 송종국… 7년만에 발견된 곳 '충격'
박수홍, '미우새' 거짓방송?… "사실은"
"완전 훈남 됐네"… 윤민수 아들 윤후, 폭풍성장
"무보정 몸매라고?"… 김빈우, 다이어트 자신감
유산하자 이혼 요구한 남편, 임신 중 바람까지?
'김소연♥' 이상우, 버스 광고만 봐도 "같이 있네"
주병진, 사우나서 폭행?… 지인과 멱살잡이
"난 마이너스의 손"… 장동민, 주식투자 '폭망'
"대박, 저 웁니다"… 이다빈, 강다니엘 축하에 감동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