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시원한 여름 나기 위한 생활가전 눈길

이정은 기자 입력 2021. 7. 30. 23: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짧고 굵었던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되면서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한 생활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에 따르면 36도를 웃도는 무더위에 여름 냉방 가전과 열을 식혀주는 침구류 매출이 90% 이상 증가했다.

이처럼 기본적인 여름 가전을 넘어 더운 날씨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업계에서는 여름철 사용 편의성과 시원함을 강조한 제품을 앞세워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짧고 굵었던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되면서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한 생활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에 따르면 36도를 웃도는 무더위에 여름 냉방 가전과 열을 식혀주는 침구류 매출이 90% 이상 증가했다.

이처럼 기본적인 여름 가전을 넘어 더운 날씨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업계에서는 여름철 사용 편의성과 시원함을 강조한 제품을 앞세워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유닉스 '에어샷U'
신일 '2021년형 에어서큘레이터'
쿠첸 '플렉스쿡'
청호나이스 '청호 직수 얼음정수기 세니타 슈퍼'

▶ 시원한 바람을 선사하는 쿨 아이템

덥고 습한 여름철 개운하게 샤워를 마친 뒤 뜨거운 드라이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는 게 고역이었다면 항공기나 에어컨 같은 정밀기계에 사용되는 BLDC 모터를 탑재한 드라이어를 사용해보자.

강력한 바람과 즉각적인 냉풍 전환으로 매일 반복하는 모발 건조와 스타일링을 더욱 빠르고 시원하게 할 수 있다.

울트라 BLDC 모터를 탑재한 유닉스 '에어샷U'는 1600W의 강력한 풍량과 신속한 냉풍 전환으로 더운 여름에도 빠르고 쾌적하게 머리를 말릴 수 있는 헤어드라이어다.

기존 BLDC 모터에서 크기를 줄이고 성능은 강화한 울트라 BLDC 모터는 높은 바람주기로 따갑지 않은 강력하고 부드러운 바람을 선사한다.

일반 헤어드라이어보다 20배 강한 내구성에 무진동, 저소음으로 사용 편의성도 높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즉시 찬바람으로 전환되며 풍온 조절 시 남는 잔열이 없어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냉풍으로 머리를 말릴 수 있다.

또한 플라즈마 시스템으로 모발을 수분 코팅해 단순히 시원하고 빠른 드라이를 넘어 건강한 머리 말리기가 가능하다.

유닉스는 불볕더위에 모발 건강과 시원한 사용감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에어샷U'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우선 금일(27일) 오후 8시부터 헤어 전문 크리에이터 진주쌤과 함께하는 2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차 라이브 방송 이후 시청자 호응에 힘입어 진주쌤과 협력한 2차 방송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내달 3일까지는 염색모, 탈색모, 손상모가 고민인 소비자 대상으로 체험단을 모집하며 지속적으로 '에어샷U'에 마케팅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선풍기보다 더 강한 바람으로 공기를 빠르게 순환 시켜 에어컨과 함께 사용 시 냉방 효과를 극대화하는 서큘레이터도 인기다.

신일 '2021년형 에어서큘레이터'는 스탠드형과 테이블형 서큘레이터가 결합된 2in1 제품으로 제품의 높낮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고출력 BLDC 모터를 탑재해 소음이 적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최대 16m 고속 직진성 바람을 내보내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더 큰 냉방효과를 발휘한다.

이와 함께 공기를 순환시켜 실내 환기에도 효과적이다. 1~16단계까지 세밀한 풍량 조절이 가능해 서큘레이터를 선풍기 대용으로 사용하는 소비자도 제품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더 시원하고 쾌적한 주방을 위한 아이템

역대급 더위 속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밥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불을 쓰지 않고 쾌적하게 한 끼 식사를 만들 수 있는 주방가전 또한 눈길을 끌고 있다. 

쿠첸이 최근 리뉴얼해 선보인 '플렉스쿡'은 밥솥부터 멀티쿠커, 슬로우쿡, 블렌더, 반죽기, 발효기, 찜기, 휘핑기 등 각종 주방가전 기능을 모두 갖춰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쿠첸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120가지였던 빌트인 레시피를 저염, 저당식, 저당밥 등을 포함한 136개로 늘렸다.

특히 상황별, 식재료별 맞춤 레시피를 강화했다. 준비된 식재료를 선택하면 집밥 레시피부터 디저트까지 사용자가 현재 할 수 있는 요리를 추천해준다.

탑재된 레시피에 따라 재료를 단계별로 넣어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요리가 완성된다. 또한 섬세한 온도 과학기술을 적용해 37℃에서 120℃까지 5℃ 단위로 온도를 조절하여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지키면서 깊은 맛을 더해준다.

여름철에 많이 찾는 얼음을 따로 얼릴 필요 없이 시원한 물과 함께 제공하는 얼음정수기도 있다. 청호나이스는 정수기인데도 제빙기급 얼음량을 제공하는 '청호 직수 얼음정수기 세니타 슈퍼'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일반 가정용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사이즈인데도 일일 제빙량 50㎏, 얼음저장량 3㎏으로 기존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대비 일일 제빙량은 10배, 얼음저장 용량은 6배에 달한다.

얼음 외에 정수, 온수도 제공하며 위생을 고려해 얼음저장고 내부는 UV살균기를 통해 하루 10회 살균한다. 공간 제약 없이 원하는 곳에 배치할 수 있도록 받침대도 별도 구매 가능하다.

이정은 기자기자 news@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