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페페(GP페페), 신곡 'Say Goodbye' 발매..트루디 피처링 참여

손봉석 기자 2021. 7. 30. 21: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M.I. 엔터테인먼트 제공


프로젝트 그룹 지피페페(GP페페)가 신곡을 발매한다.

3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가 된 지피페페의 신곡 ‘Say Goodbye’는 사랑을 잃은 연인의 숨 막히는 이별을 담담히 그려낸 곡이다.

미니멀한 편곡을 바탕으로 무언가를 감추려고 하는 섬세한 감성을 보컬 윤지원의 트렌디한 창법으로 표현해냈다.

또 힙합 경연 프로그램 Mnet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 2 우승자 트루디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특유의 절제된 랩 보컬로 깊어지는 이별의 서사를 짙은 감성으로 책을 읽어 내려가듯 표현하며 이별 감성을 극대화했다.

지피페페는 마로니에, 페이지 등 국내 굴지의 프로젝트 그룹을 기획하고 드라마 OST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작곡가 겸 프로듀서 김선민이 이끄는 프로젝트 그룹이다.

신곡 ‘Say Goodbye’를 가창한 보컬 윤지원은 서울대 원자력공학과 출신으로 서울대 음악동아리에서 활동하다 뛰어난 보컬 실력을 인정받아 2019년 발표한 ‘나만의 연애방식’부터 지피페페의 보컬로 활동하고 있다.

지피페페는 ‘굿 피플(Good People)’의 이니셜과 향기가 있는 식물 이름인 ‘페페’를 합성해 향기가 나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담은 프로젝트 그룹으로 2015년 ‘로맨틱 영화처럼’을 시작으로 ‘우산 사이로 비를 타고’, ‘나만의 연애방식’ 등 곡을 발표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