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325호, "넷플릭스 '포켓몬' 드라마로 만든다"

최종봉 2021. 7. 30. 16: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넷플릭스의 드라마 제작 소식과 함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 인기작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넷플릭스, '포켓몬' 드라마로 만든다
게임의 영상화를 이어오고 있는 넷플릭스가 이번엔 인기 게임 '포켓몬스터'의 드라마를 제작합니다.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드라마 '루시퍼'를 제작한 조 핸더슨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포켓몬스터' 드라마 제작과 각본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또, 드라마 버전의 CG 스타일은 지난 2019년 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의 영화 '명탐정 피카츄'와 유사한 스타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편, 넷플릭스는 '어쌔신 크리드' '디비전' '리그 오브 레전드' '컵헤드' 등의 인기 게임을 영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2.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여름 업데이트 진행
닌텐도는 여름 시즌을 맞아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8월의 매주 일요일 밤에는 안내소 앞 광장에서 불꽃축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여욱의 가판대에서는 행운권 뽑기도 가능하며 솜사탕, 아이스바, 버블티의 여름철 먹거리도 등장합니다.

아울러 8월 28일과 9월 25일에는 '곤충채집대회'도 진행되며 9월 12일에서 9월 21일에는 추석을 기념한 '송편'과 보'름달 러그' 아이템 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3. 몬스터 헌터 라이즈 x 오오카미 컬래버레이션
캡콤은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라이즈'에 자사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인 '오오카미'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습니다.

이벤트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동반가 가루크의 외형을 '오오카미'의 아마테라스로 변경할 수 있는 덧입는 장비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장비를 착용하게 되면 원작의 아마테라스처럼 지나간 길에 꽃이 피는 등의 이펙트 효과가 생깁니다.

지난 2006년 PS2로 처음 출시된 '오오카미'는 일본 신화를 재해석한 스토리와 함께 붓을 이용한 독특한 액션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4. '파이널 판타지 픽셀 리마스터' 1~3 스팀 출시
스퀘어에닉스의 대표 RPG 시리즈인 '파이널 판타지'의 리마스터 타이틀인 '파이널 판타지 픽셀 리마스터'가 스팀으로 출시됐습니다.

이번 출시된 타이틀은 패미컴으로 출시됐던 초창기 '파이널 판타지' 1~3편으로 나머지 4~6은 추후 출시될 계획입니다.

지난 리마스터 타이틀과 달리 픽셀 리마스터 버전의 경우 원작 도트 캐릭터를 만든 시부야 카즈코가 메인 스탭으로 참여했으며 U.I개선과 자동 전투가 추가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5. '도쿄 올림픽' 개막식에 게임 음악 대거 사용
지난 23일 펼쳐진 일본의 '도쿄 올림픽' 개막식에는 게임 강국답게 다양한 게임 OST가 사용돼 전 세계 게임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습니다.

'드래곤 퀘스트'를 상징하는 메인 테마부터 '몬스터 헌터'의 '영웅의 증표'는 물론 '소닉'의 '스타 라이트 존' 등 친숙한 게임 음악이 사용됐는데요.

이 외에도 '에이스 컴뱃' '킹덤 하츠' '판타지 스타 유니버스' '크로노트리거' '파이널판타지' '소울칼리버' 등 일본의 유명 게임 OST를 선보였습니다.

다만 일본 대표 게임 제작사인 닌텐도의 게임곡은 사용되지 않았는데요. 일본의 주간문춘에 따르면 개막식 준비과정에서 '슈퍼 마리오' '젤다의 전설' '별의 커비' '포켓몬스터' OST가 삽입될 예정이었으나 개막식 전 모든 계획이 폐기됐다고 합니다.

6.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인디게임 '스토리텔러' 공개
아르헨티나 출신 게임 디자이너 다니엘 벤메르구이가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인디 게임 '스토리텔러'를 공개했습니다.

PC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스토리텔러'는 일종의 스토리 기반 퍼즐 게임으로 배경과 인물을 배치해 주제에 부합하는 내용을 만드는 것이 목적인데요.

예를 들어 '슬픈 이야기'라는 주제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결혼식을 배경으로 남자와 여자가 사랑하는 장면을 넣은 뒤 다음 장면에서는 무덤에서 홀로 여자를 그리워하는 남자를 표현해야 합니다. 주제 안에서 자유로운 이야기 구성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현재 '스토리텔러'는 스팀에서 체험판 버전을 배포 중이며 출시 시기는 미정입니다.

7. 액티비전블리자드 직원 1000명, 회사 비판 성명 발표
지난주 액티비전블리자드는 재직 중인 여성 직원에 대한 성폭행과 차별 문제로 인해 캘리포니아주 공정고용주택국(DFEH)에 의해 소송을 당했는데요. 이에 대해 회사측은 "근거가 없다"와 "사실이 아니다"의 내용이 담긴 주장을 펼쳤습니다.

경영진의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자 직원들이 분개했는데요. 사내에 만연한 성희롱과 남성 중심의 문화에 대해 강한 비판하는 한편 '우리는 침묵하지 않는다'는 공개서한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현재 공개서한에 참여한 직원은 약 1000명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기에 그치지 않고 회사 앞에서 시위에 나서는 한편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태의 심각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소송에 관해 전 블리자드 대표였던 마이크 모하임은 자신의 트위터에서 공개적으로 사과하기도 했습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