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의 '계륵'이 된 폴 포그바, PSG에 이어 EPL 라이벌팀 이적 제안

류동혁 2021. 7. 30. 1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폴 포그바의 에이전트 미노 라이올라는 세계적 에이전트다.

단, 맨유는 포그바를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팔아야 한다.

프랑스 '르 10스포츠'는 '포그바의 에이전트 미노 라이올라가 PSG 뿐만 아니라 리버풀에 포그바 이적 제안을 했다'고 보도했다.

리버풀을 끌어들여서 PSG와의 이적 협상에서 유리한 입장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EPL 라이벌 맨유까지 압박하겠다는 의미.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폴 포그바.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폴 포그바의 에이전트 미노 라이올라는 세계적 에이전트다. 협상 전력은 명확하다. 자신과 선수의 이익을 철저하게 챙기는 전략적 이적. 게다가 구단과의 경쟁을 만들고, 여론까지 끌어들인다.

폴 포그바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계륵'이다. 2016년 8월 유벤투스에서 맨유로 이적. 당시 이적료는 천문학적인 8900만 파운드. 2021년까지 계약이었지만, 1년 연장 옵션을 맨유가 발동했다. 내년 여름 계약기간이 끝난다.

포그바는 맨유에서 별다른 미련이 없다. 맨유도 마찬가지다. 단, 맨유는 포그바를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팔아야 한다. 명확한 방침으로 정해놓고 있다.

포그바의 이적료로 재정적 부담감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PSG가 참가했다. 이적료는 약 4500만 파운드다. 맨유는 여기에 만족한다. 하지만, 포그바와 라이올라는 아니다.

그들은 '좋은 조건이 아닐 경우, 맨유에서 1년 더 뛴 뒤 FA로 시장에 나간다'는 복안이다. 맨유 입장에서는 최악의 시나리오다. ��문에 PSG가 협상조건을 더욱 까다롭게 제시하고 있다.

단, 라이올라는 PSG에 만족하지 않는다.

프랑스 '르 10스포츠'는 '포그바의 에이전트 미노 라이올라가 PSG 뿐만 아니라 리버풀에 포그바 이적 제안을 했다'고 보도했다. 리버풀을 끌어들여서 PSG와의 이적 협상에서 유리한 입장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EPL 라이벌 맨유까지 압박하겠다는 의미.

리버풀은 조르지니오 베이날둠이 PSG로 이적함에 따라 미드필더 보강이 필요하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집안이 반대하는 결혼식” ‘61세’ 최화정, 21살 연하남과 깜짝 놀랄 근황
'미스트롯2' 장하온, 3천만원 성매수 의혹 직접 부인 “거짓임”
송종국, 이혼 후 충격 근황…밀짚모자+산골서 약초 캐며 자연인 생활
“영탁母 돼지머리 묻으라 갑질”…예천양조, 막걸리 재계약 불발 연이은 폭로
“망치 들고 찾아온 父..박수홍, 매매아닌 임대로 거처 옮긴 이유는”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