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IVI와 저개발국 대상 백신 보급 지원 협약

팽동현 기자 2021. 7. 30. 08: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IVI)와 함께 백신 보급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제롬 김 IVI 사무총장은 "IVI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의 창의적인 파트너십을 적극 환영한다. IVI가 개발도상국 사람들에게 백신을 보급하고 글로벌 백신 형평성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이 같은 친숙한 접근방법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백신의 잠재력을 게임 유저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재단이 국제백신연구소와 백신 보급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IVI)와 함께 백신 보급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IVI는 세계 보건을 위한 백신 개발·보급을 목적으로 UN개발계획 주도하에 설립된 비영리 국제기구다. 아프리카와 아시아 개발도상국들을 대상으로 콜레라와 장티푸스 등 각종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백신의 보급 활동을 펼쳐왔다.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의 행복을 지향하고 함께 참여·성장하는 즐거운 기부문화를 확산한다는 재단 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IVI가 진행하는 저개발국가 대상 백신 보급 활동을 지원해 아동 생존율을 높이고 감염병 발생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조성될 후원금은 스마일게이트 모바일 RPG 게임 ‘에픽세븐’이 진행하는 기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해에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 글로벌 파트너사 요스타 등과 함께 남아시아 저개발국가 아동·청소년들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캠페인을 추진해 게임 패키지 판매 수익금 전액을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에 기부한 바 있다.

제롬 김 IVI 사무총장은 “IVI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의 창의적인 파트너십을 적극 환영한다. IVI가 개발도상국 사람들에게 백신을 보급하고 글로벌 백신 형평성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이 같은 친숙한 접근방법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백신의 잠재력을 게임 유저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이번 협약으로 미래세대의 행복 추구를 위해 취약한 보건 상황에 처한 저개발국가 아이들의 건강권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게임 유저들의 공감과 참여로 이뤄지는 기부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즐거운 기부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기분 더럽다"… 백종원, '방송용 눈물'에 분노
"남편은 잠옷 없음"… 함연지, 5성급 호텔서 하룻밤
최화정, 결혼하나… "집안이 반대하는 결혼" 누구와?
"돼지머리 묻어라"… 영탁 측, 예천양조에 갑질?
엄정화 속옷 사업 얼마 벌었나… '억' 소리 난다고?
장윤정 "시아버지, 내가 설거지한다고 자랑"
조승우, 첫사랑 누구?… "20대 때 재회했다"
권민아 극단적 선택 시도… 의식 회복 못해
"힘내요!" 제니 응원에… 수영 황선우 반응은?
'기생충 통역' 샤론 최 "디카프리오도 나 기다려"

팽동현 기자 dhp@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