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호, "양주시가 전국 제일의 친환경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경기도 주관 '2021년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31개 시·군을 인구수에 따라 3개 그룹(A, B, C)으로 나눠 미세먼지 저감 업무 추진사항에 대해 전반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목표 '시민과 함께하는 늘 푸른 감동양주', 사업비 280억원 투입
[헤럴드경제(양주)=박준환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경기도 주관 ‘2021년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31개 시·군을 인구수에 따라 3개 그룹(A, B, C)으로 나눠 미세먼지 저감 업무 추진사항에 대해 전반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는 ▷기관장 관심도 ▷미세먼지 발생원 관리 ▷계절관리제 이행실적 ▷홍보실적 등 4개 분야 18개 지표에 대한 정량평가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시·군의 우수사례, 특수시책 등에 대한 외부평가위원의 정성평가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市는 2019년 ‘연기없는 감동양주 조성’에 이어 2020년에는 ‘푸른하늘 조성 프로젝트’를 비전으로 설정하고 매년 ‘양주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을 수립,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총사업비 230여억원을 투입하여 실효성 있는 미세먼지 저감정책을 적극 추진한 결과 B그룹 3위를 차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시민과 함께하는 늘 푸른 감동양주’를 추진 목표로 내걸고 ▷2021년 양주시 미세먼지 관리 종합계획 ▷양주시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사업 ▷수소연료전지차 수소충전소 설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실내공기질 안심관리 측정·컨설팅 서비스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대기환경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성호 시장은 “2021년에는 총 28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획기적인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양주시가 경기도뿐만 아니라 전국 제일의 친환경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막판 공 돌리기에 화난 이강인 “이게 축구야”, 알고보니…
- [단독] 결국 꼬리 내린 경찰…광주 1대 8 여중생 학폭사건 재수사
- 선수는 ‘골판지 침대’…IOC 위원장은 1박 2500만원 스위트룸
- 돌연 사라졌던 송종국 근황…두메산골서 농사와 약초 캐며 산다
- 권민아, 극단적 선택 시도…"과다출혈로 수술…생명엔 지장없어"
- 강아지·고양이·아기 그려 ‘10억 대박’ 난 2030 누구? [IT선빵!]
- 박수홍 ‘절친’ 손헌수 “형수, 박수홍 살린 은인 같은 분”
- “118만→322만원?” 선수들 극찬 ‘갤S21 올림픽 에디션’ 가격폭등
- [수영] 황선우, 자유형 100m 결승서 5위… 아시아인 결승은 65년 만 [종합]
- “주인이 나를 속이네~” 반려견은 다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