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 '미키엑스' "LCK 바텀, LPL-LEC 보다 수준 낮다"

안수민 2021. 7. 29. 09:1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2 e스포츠 서포터 '미키엑스' 미하엘 메흘레(사진=G2 공식 SNS 발췌).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러피언 챔피언십(이하 LEC)의 G2 e스포츠에서 뛰고 있는 서포터 '미키엑스' 미하엘 메흘레가 LCK 바텀 라이너들을 굉장히 낮게 평가했다.

지난 28일 해외 e스포츠 매체가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미하엘 메흘레는 국내 LCK에서 뛰고 있는 바텀 라이너 보다 중국 LPL과 유럽 LEC 바텀이 더욱 수준 높은 것 같다고 밝혔다.

외신과 인터뷰를 진행한 미하엘 메흘레는 각 지역 리그 LPL과 LCK 바텀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 꽤 직설적인 답변을 내놨다. 그는 "LCK 바텀이 LPL 보다 못하는 거 같다. LCK 바텀 선수 중 단 한 명도 인상 깊지 않았고 LPL 바텀 일부는 꽤 잘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유럽에도 정말 좋은 바텀 라이너들이 있다. LCK 바텀이 조금 뒤처진 것처럼 느껴진다"

미하엘 메흘레는 LCK 팀 중에 T1과 담원 기아가 유일하게 강력한 바텀 라이너를 보유하고 있다고 했으며 젠지 e스포츠를 다음으로 꼽았다. 또 LEC가 강력한 바텀을 갖고 있는 반면 미드 라이너에 대한 자원은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G2 e스포츠는 2021 시즌이 시작되기 전 영입한 베테랑 원거리 딜러 '레클레스' 마르틴 라르손을 데리고도 2021 LEC 서머에서 9승 6패를 기록하며 5위라는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G2는 오는 31일 LEC 스프링 '디펜딩 챔피언' 매드 라이온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