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디슈' 2021년 韓영화 최고 오프닝 [공식]

김미화 기자 2021. 7. 29. 08: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모가디슈' 올해 한국영화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우며 개봉 첫 날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모가디슈'는 지난 28일 개봉 첫 날 하루 동안 12만 6626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2021년 한국영화 최고 오프닝 기록을 달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
/사진='모가디슈'
영화 '모가디슈' 올해 한국영화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우며 개봉 첫 날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모가디슈'는 지난 28일 개봉 첫 날 하루 동안 12만 6626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2021년 한국영화 최고 오프닝 기록을 달성했다.

'모가디슈'는 2021년 개봉 한국 영화 최고 오프닝 기록(기존 '발신제한' 5만 5698명)을 세웠을 뿐 아니라, 3년 전 추석 시즌 개봉한 '안시성
(2018)의 오프닝 12만 2859명 스코어를 뛰어넘으며 팬데믹 시대 이전의 오프닝 기록의 추이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팬데믹 시대 최고 흥행작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2020년 8월 5일 개봉) 이후 무려 358일 만에 한국 영화 부활의 신호탄을 알리는 기록이기도 하다.

지난 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적용 이전 개봉한 '반도',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등 블록버스터 개봉 이후 1년 이상 대규모 한국 영화들이 개봉을 주저했던 상황 속에 뚝심 있게 극장 부활을 위해 개봉을 결정한 '모가디슈'가 앞장서 올여름 극장 파이를 키워 나가고 있다. '모가디슈'는 개봉과 동시에 대한민국 사회적 거리두기 제약을 딛고 관객들이 극장을 찾을 만한 만족감을 제공하는 영화로 폭발적 입소문까지 시작되고 있다. 이처럼 규모 있는 한국영화가 어려운 극장가에 큰 힘이 되고자 용기를 갖고 개봉과 함께 흥행 신기록을 세우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은 가운데, 앞으로 무더운 여름 관객들이 극장을 찾을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모가디슈'는 온-오프라인에서 폭발적 호평을 얻으며 관객들 사이 화제의 영화로 떠오르는 중이다. '모가디슈'는 그간 볼만한 한국 영화에 목말랐던 관객들의 갈증을 해갈 시켜줄 영화로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다. 2D, IMAX, ScreenX, 4DX, 4DX Screen, 수퍼4D, 돌비 애트모스까지 전 포맷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관련기사]☞ '박연수 이혼' 송종국의 충격적인 근황..무슨 일이?
f(x) 출신 빅토리아, 中여배우와 입맞춤 상대는? '경악'
'우효광 불륜녀'는 中여배우?..SNS사진 인증
잘나가던 성휘, 멸치 잡는 충격 근황
톱스타 커플, 비밀리 재결합..키스 포착
송혜교, 장기용과 설렘 폭발 투샷..'지금 헤어지는중'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