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리뷰] 멕시코, 남아공에 3-0 승..'8강에서 한국과 맞대결'

하근수 기자 2021. 7. 28. 22: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멕시코가 남아공을 꺾고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멕시코는 28일 오후 8시 30분 일본 삿포로에 위치한 삿포로 돔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A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에 3-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멕시코는 승점 6점을 쌓아 A조 2위로 8강 진출에 성공했으며, 남아공은 3전 전패로 탈락했다.

남아공은 한 개의 유효슈팅도 기록하지 못하며 고전했고, 전반전은 멕시코가 2-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멕시코가 남아공을 꺾고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멕시코는 28일 오후 8시 30분 일본 삿포로에 위치한 삿포로 돔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A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에 3-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멕시코는 승점 6점을 쌓아 A조 2위로 8강 진출에 성공했으며, 남아공은 3전 전패로 탈락했다.

남아공은 4-1-4-1 포메이션을 준비했다. 마고파, 싱, 말라치, 셀레, 코디상, 모코에나, 모함메, 말레페, 플뢰르, 무쿠멜라, 윌리엄스가 선발 출격했다.

멕시코는 4-3-3 포메이션으로 맞대응했다. 베가, 마르틴, 안투나, 코르도바, 로모, 로드리게스, 산체스, 앙굴로, 몬테스, 로로냐, 오초아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남아공이 먼저 포문을 열었다. 전반 11분 상대 소유권을 차단한 남아공의 역습이 전개됐다. 이후 중앙으로 침투한 마고파가 기습적으로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볼은 골문 위로 떴다.

멕시코가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18분 측면 빈 공간에 볼을 잡은 아르투나가 페널티박스 안으로 돌파했다. 이후 중앙에서 볼을 이어받은 베가가 강력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멕시코가 앞서가기 시작했다.

멕시코가 격차를 더욱 벌렸다. 전반 추가시간 코너킥 이후 남아공 수비 지역에서 혼전이 발생했다. 이후 상대 수비의 실수를 놓치지 않은 로모가 행운의 득점을 기록하며 멕시코가 2-0으로 달아났다. 남아공은 한 개의 유효슈팅도 기록하지 못하며 고전했고, 전반전은 멕시코가 2-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전에 돌입한 남아공이 위기에 놓였다. 후반 12분 주심이 파울을 범한 말레페에게 비디오판독(VAR) 끝에 퇴장을 선언하며 남아공이 수적 열세에 놓였다. 기회를 잡은 멕시코는 후반 15분 로드리게스의 패스를 받은 마르틴의 득점으로 3점차로 달아났다.

멕시코에도 레드카드가 나왔다. 후반 21분 로드리게스가 퇴장을 당하며 10 대 10의 싸움이 벌어졌다. 멕시코는 이후 모라, 에스퀴벨, 아귀레 등을 투입하며 굳히기에 들어갔다. 남아공은 득점을 위해 분투했지만 이렇다 할 장면을 만들지 못했다. 결국 경기는 멕시코의 3-0 승리로 끝이 났다.

[경기 결과]

남아공(0) : -

멕시코(3) : 알렉시스 베가(전반 18분), 루이스 로모(전반 추가시간), 엔리 마르틴(후반 15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