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저소득층 영·유아 발달상태 진단과 치료 지원

2021. 7. 28. 20: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향신문]

롯데지주는 롯데의료재단·보바스어린이의원과 함께 저소득층 영·유아의 발달상태 정밀검사·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롯데가 코로나19 상황에도 끊임없는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더욱 어려워진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를 확대하고 야외활동이 어려워진 아동들에게 비대면 방식으로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지주는 지난달 저소득층 영·유아의 발달 상태 진단과 치료를 위한 성금 2억원을 롯데의료재단과 대한사회복지회에 전달했다.

2019년부터 저소득층 아동들과 신생아 때부터 발달 상태를 점검받지 못하는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의원의 발달 정밀 검사 및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100여명의 아동들이 발달 검진을 받았으며 그중 70여명은 발달 지연 치료를 병행했다.

롯데호텔은 지난 5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롯데호텔 유니세프 패키지 판매 수익 일부와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롯데호텔 리워즈의 기부 포인트로 마련했다. 기부금은 유니세프 아시아지역 어린이 교육사업인 스쿨스 포 아시아 프로젝트 등에 쓰인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 초복을 맞아 서울 영등포구 소외계층 200가구에 보양식 키트 및 여름 이불을 전달했다.

롯데홈쇼핑은 영등포지역의 사회공헌활동 희망수라간 활동 일환인 이번 행사를 통해 폭염에 취약한 소외계층에게 삼계탕·추어탕 등 간편 보양식과 여름용 홑이불을 전달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8월7일 온라인으로 Hi(하이) 과학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Hi(하이) 과학콘서트는 롯데하이마트가 아이들에게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롯데 통합 멤버십인 엘포인트(L.POINT) 정회원이라면 8월2일까지 사전등록을 통해 콘서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행사는 물리적(사회적) 거리 두기 준수를 위해 롯데하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콘서트는 키즈 크리에이터 도티와 김형배 마술사가 진행한다.

롯데컬처웍스는 지난 14일 영화계를 지망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진로 체험 프로그램 해피엔딩 무비 JOB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컬처웍스와 아이들과미래재단, 수원교육지원청이 함께 기획했다. 수원지역 중학생 1000여명은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비대면으로 해피엔딩 무비 JOB톡을 시청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9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서울 강동구 배움터지역아동센터, 경기 여주시 여주지역아동센터 등 2곳에 비대면 학습 지원 온라인 작은도서관을 개관했다.

해당 지역 아동들에게 온라인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무료계정을 발급하고, 태블릿PC도 함께 제공했다. 롯데홈쇼핑 모바일앱과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 2500여종 8000여권의 전자도서들을 상시 열람할 수 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