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고성능 모델 'RS6 아반트'·'RS7'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우디가 고성능 RS 모델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와 '더 뉴 아우디 RS 7'을 다음달 2일부터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RS 6 아반트는 A6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로 탁월한 주행 성능에 왜건 디자인 특유의 넉넉한 적재 공간과 실용성, 그리고 RS 시그니쳐 디자인을 더해 기본 모델과의 차별을 극대화했다.
RS 7은 RS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로 일상적인 주행을 위한 실용성과 초고성능 주행을 위한 강력한 퍼포먼스와 역동성을 갖춘 모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아우디가 고성능 RS 모델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와 '더 뉴 아우디 RS 7'을 다음달 2일부터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우디 RS 모델은 '일상을 위한 레이싱카'라는 설명에 걸맞게 레이싱카에 가까운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기술적 한계에 대한 아우디의 도전을 상징하는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라인이다.
RS 6 아반트는 A6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로 탁월한 주행 성능에 왜건 디자인 특유의 넉넉한 적재 공간과 실용성, 그리고 RS 시그니쳐 디자인을 더해 기본 모델과의 차별을 극대화했다.
RS 7은 RS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로 일상적인 주행을 위한 실용성과 초고성능 주행을 위한 강력한 퍼포먼스와 역동성을 갖춘 모델이다. 이전 세대 대비 더욱 공격적인 외관 디자인과 강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두 모델 모두 4.0L V8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81.58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305km/h(안전 제한 속도),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3.6초다. 연비는 복합 기준으로 RS 6 아반트는 7.0km/l, RS 7은 7.4km/l이다.
판매 가격은 RS 6는 1억5천802만원, RS 7은 1억6천402만원이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우디, 초고성능 중형 세단 'RS5 스포트백' 출시…1억2102만원
- 네이버, 국내·해외 호텔 후기 쓰기 지원…"여행 검색 편의 향상"
- 케이블TV "CJ온스타일 송출 중단, 미디어 공공성 저버린 처사"
- [인사]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 [국감2024] 정진석 "아무 문제 될 것 없는 녹취록" vs 박찬대 "대통령실 실장 답다"
- [포토]대화하는 추경호-배준영
- [포토]국회 운영위 대통령비서실·국가안보실·대통령 경호처 종합 국정감사
- 마포구, 환경단체와 함께 '쓰레기 소각 반대' 포럼 개최
- [포토]질의에 답변하는 김성훈 대통령 경호처 차장
- [포토]질의에 답변하는 정진석 비서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