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특대용량 '콘소메맛 포대팝콘' 출시

윤정훈 2021. 7. 28. 08: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가 편의점 전용 스낵의 성공 신화를 쓴 콘소메맛팝콘을 인간사료 콘셉트로 만든 대용량 '콘소메맛 포대팝콘(7500원)'을 이달 29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황철중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올해 편의점 전용 스낵의 부흥기를 이끌었던 콘소메맛팝콘 10주년을 기념해 뉴트로 트렌드를 접목한 대용량 상품을 기획했다"며 "변화하는 최신 소비 성향을 반영해 인기 상품에 참신한 변화를 줌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와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쌀포대 크기의 스페셜 에디션 9만개 한정 판매
2011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5000만개 기록
CU 전용 스낵에서 10년 간 줄곧 매출 1위
내용량도 60g에서 400g으로 늘려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CU가 편의점 전용 스낵의 성공 신화를 쓴 콘소메맛팝콘을 인간사료 콘셉트로 만든 대용량 ‘콘소메맛 포대팝콘(7500원)’을 이달 29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콘소메맛 포대팝콘은 가로 32cm, 세로 43cm, 폭 14cm로 10kg짜리 쌀포대와 비슷한 크기이다. 내용량도 기존 상품의 60g에서 400g으로 대폭 늘렸다. 해당 상품은 스페셜 에디션으로 총 9만 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사진=CU)
패키지 역시 실제 쌀포대처럼 기존 비닐에서 두꺼운 종이 포장으로 변경했으며 실밥 이중 박음질은 물론, 제품 정보와 취급주의 안내까지 쌀포대 디자인을 똑같이 살렸다. 대용량 콘셉트에 맞게 보관이 용이하도록 지퍼백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지난 2011년 첫 출시된 콘소메맛팝콘은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기록하고 있는 CU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낵이다. 팝콘이란 틈새 카테고리에서 기존에 없었던 짭조름하고 담백한 감칠맛의 콘소메맛을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출시 이후 몇 해 동안 스낵 시장의 최강자인 새우깡을 제치고 매출액 1위에 오르기도 했으며 지난 10년 간 줄곧 CU의 전용 스낵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스낵시장에서 콘소메맛팝콘이 별도의 광고나 할인 증정 행사 없이 이렇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그만큼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CU에 따르면, 팝콘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18년 14.1%, 2019년 25.9%, 2020년 29.3%로 해마다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65.6%로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전체 팝콘 매출에서 콘소메맛팝콘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 22.4%에서 올해 상반기 35.2%로 크게 올랐다.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총 10여개의 팝콘 중 압도적인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황철중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올해 편의점 전용 스낵의 부흥기를 이끌었던 콘소메맛팝콘 10주년을 기념해 뉴트로 트렌드를 접목한 대용량 상품을 기획했다”며 “변화하는 최신 소비 성향을 반영해 인기 상품에 참신한 변화를 줌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와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