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너머] (29) 사진기자의 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뷰파인더 너머'는 사진기자 강윤중(경향신문), 이효균(더팩트), 김명섭(뉴스1), 하상윤(세계일보)이 카메라의 뷰파인더로 만난 사람과 세상을 담은 에세이 코너입니다.]
코로나19에 재택 할 수 없고, 폭염에 내근할 수 없는 게 사진기자의 일입니다.
사진기자가 흘린 땀만큼, 정직한 기록의 힘을 믿습니다.
폭염 아래 숱한 '소금꽃'을 피워내는 사진기자 동료·선후배들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뷰파인더 너머'는 사진기자 강윤중(경향신문), 이효균(더팩트), 김명섭(뉴스1), 하상윤(세계일보)이 카메라의 뷰파인더로 만난 사람과 세상을 담은 에세이 코너입니다.]
땀에 젖은 동료의 등을 바라봅니다. 점점이 생겨난 땀방울이 이내 큰 지도를 그립니다. 양 어깨에 카메라를 걸고 등이 젖든 말든 분주합니다. 땀이 식으면 지도의 가장자리에는 하얀 소금이 내려앉겠지요.
코로나19에 재택 할 수 없고, 폭염에 내근할 수 없는 게 사진기자의 일입니다. ‘현장’이라는 최전선에 늘 사진기자가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언론에 대한 적의와 불신의 욕설과 삿대질을 받아내기도 합니다. 이 또한 숙명이지요.
날이 덥습니다. 사진기자가 흘린 땀만큼, 정직한 기록의 힘을 믿습니다. 폭염 아래 숱한 ‘소금꽃’을 피워내는 사진기자 동료·선후배들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Copyright © 기자협회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 골프 현장 취재한 CBS 기자 휴대전화 빼앗겨 - 한국기자협회
- 스포츠서울, 신설법인 이동하는 모든 직원 기자로 발령 - 한국기자협회
- [부음] 김두일 아주경제 정치사회부 선임기자 장인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이상준 데일리안 편집국장 모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강현경 국민일보 부국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이기문 KBS 기자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양형욱 파이낸셜뉴스 디지털콘텐츠실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최병준 경향신문 미래전략본부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 모친상 - 한국기자협회
- [인사] 아시아투데이 - 한국기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