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안암역 근처 상수도 누수..도로 파이고 50세대 단수(종합)

임화섭 2021. 7. 27. 21: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7일 서울 성북구 안암역 근처에서 상수도관에 누수가 발생해 포트홀(도로 파임)이 생기고 인근 고지대 약 50세대가 단수로 불편을 겪었다.

서울시는 상수도관 긴급 복구를 진행 중이며, 이를 위해 인근 고지대 일부 지역의 약 50세대에 오후 8시부터 수돗물 공급을 일시적으로 끊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서울 안암역 인근에 생긴 포트홀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김치연 기자 = 27일 서울 성북구 안암역 근처에서 상수도관에 누수가 발생해 포트홀(도로 파임)이 생기고 인근 고지대 약 50세대가 단수로 불편을 겪었다.

경찰과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정오께 안암역 인근 고려대병원 방면 2개 차로 중 1차로 일부가 함몰되면서 가로 1.2m, 세로 1.0m, 깊이 1.0m인 포트홀이 생겨 차량 통행이 통제됐다.

27일 서울 안암역 인근에 생긴 포트홀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어 이 근처 안암동 5가 지하에 있는 구경 150㎜ 상수도관이 파열돼 누수가 일어나고 있음이 발견됐다.

서울시는 상수도관 긴급 복구를 진행 중이며, 이를 위해 인근 고지대 일부 지역의 약 50세대에 오후 8시부터 수돗물 공급을 일시적으로 끊었다. 시는 자정께면 복구가 완료돼 수돗물 공급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27일 안암동 누수 발생 지점과 단수 지역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수돗물이 끊긴 지역 주민들에게 급수차를 보내거나 병에 담긴 수돗물인 '병물아리수'를 긴급지원할 예정이다. 주민들은 다산콜센터(☎ 120)나 중부수도사업소(☎ 02-3146-2290∼2293)로 연락해 급수를 신청하면 된다.

시는 복구 완료 후 수돗물 사용 초기에 녹물이 나올 수 있으므로 적당량의 물을 흘려보낸 뒤 사용해 달라고 주민들에게 당부했다.

limhwasop@yna.co.kr

☞ 자가격리 중 바람 피우러 외출?…배우 김민귀 사생활 논란
☞ 태극 궁사 진땀 뺀 일본 대표팀 활, 한국인이 만들었다
☞ 사망한 경찰 딸 첫 등굣날, 동료들은 제복 갖춰입고…
☞ 일왕 개회선언중 뒤늦게 일어난 스가…조직위 해명은?
☞ "한국 선수에 꽃다발 주지말자" 방사능 우려에 日 발끈
☞ '양궁 막내' 김제덕 개인전 '파이팅' 없었던 이유는…
☞ '딸은 선수, 트렌스젠더 부친은 심판'…카누가족 '화제'
☞ 마약하고 대낮에 알몸으로 주유소 종업원에 다가가…
☞ "일본이 속였다" 트라이애슬론 선수들 완주 후 구토 논란
☞ "나랑 결혼할래?"…올림픽 생방송 인터뷰 중 깜짝 청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