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협객전M, 올림픽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 진행

안종훈 2021. 7. 27. 18:2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흥행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이 도쿄 올림픽에서 선전하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이벤트 2종을 진행 중이다.

도쿄 올림픽 기간(7월 23일~8월 8일) 동안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금, 은, 동메달 소식이 들려올 때마다 푸짐한 상품을 조선협객전M 유저들에게 지급한다. 전날 메달 획득 상황에 맞춰, 다음날 낮 12시 정각 전체 우편을 통해 선물이 발송된다.

우리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면, 고급 귀속 장비 상자 2개, 고급 팔괘석 상자 2개, 태조의 가호 상자 5개가 지급되며, 은메달은 고급 귀속 장신구 상자 2개, 태조의 가호 상자 5개, 그리고 동메달은 태호의 가호 상자 3개, 엽전 10만, 태조의 전투 부적 10개를 선물한다.

또한 8월 1일까지 대.한.민.국으로 우리 선수단을 응원하는 의미로 4행시를 게시판에 올리면 총 66명을 추첨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가장 멋진 4행시를 올린 1등 유저에게는 영웅 신성 부여서(귀속) 1개 지급한다.

스마트나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예년같은 올림픽의 열기가 느껴지지는 않지만, 4년간 올림픽 메달만을 목표로 땀흘려온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더욱 큰 응원을 전하자는 취지로 준비한 이벤트"라고 말했다.

'조선협객전M'은 1590년대 조선을 배경으로 한 판타지 시나리오이며 일본을 통일한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대륙 침략 야망을 막는 것이 게임의 주요 목적이다. 유저는 조선 협객단의 정식 단원이 되면서 수련을 통해 성장해가고, 왜군들의 침략과 횡포에 맞서 백성들을 지켜야 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