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온라인 구매는 스피드온(Speed-On)에서
[스포츠경향]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의 브랜드 네이밍을 공모를 통해 ‘스피드온(Speed-On)’으로 확정했다. 공단 내부직원과 부산·창원 시행체, 전문 업체의 아이디어를 모아 총 118개의 네이밍을 제안 받았고 전문가 자문, 엄격한 심사 그리고 직원투표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한 결과다.
스피드온(Speed-On)은 스피드를 온라인에서 즐기자는 의미와 스피돔을 온라인에 구축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브랜드 네이밍 선정에는 경륜과 경정을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의미와 체육발전과 여가생활에 기여하는 공익적 의미, 2030의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젊은 이미지를 부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공단은 스피드온(Speed-On) 네이밍 보호를 위하여 상표권 출원심사와 도메인 등록을 완료하였다. 다음달 6일부터 시작하는 온라인 포털사이트는 ‘www.speedon.or.kr’이며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한 회원가입은 오는 28일부터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승자투표권을 구매하려면
경륜·경정 온라인 구매를 위한 절차는 회원가입과 로그인 과정, 과몰입 예방을 위한 건전구매지킴이라는 정보입력 단계를 거쳐야 한다. 이어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동영상 시청 후 승자투표권을 구매할 수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회원가입은 만 19세 이상 본인이 휴대폰 인증(1대만 등록가능)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고 개인정보 수집 등의 동의를 거쳐야 한다. 로그인 과정에서는 간단한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사용하되 PC로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인증 스마트폰으로 생성된 인증번호 입력을 해야 한다. 또한 최초 로그인 시에는 게임몰입도 측정, 구매한도와 휴식기간 설정을 필수로 진행해야한다. 건전구매지킴이 단계에서는 과몰입 예방을 위한 게임몰입도 측정과 승자투표권 구매를 위한 기간별 자기한도 설정을 필수로 입력해야 하고 게임중독 예방교육 단계에서는 승자투표권 구매 전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동영상을 시청해야 한다. 이 과정을 모두 거치고 나면 승자투표권을 구매(1경주당 5만원 이내) 할 수 있다.
■가입하면 마일리지 제공
오는 28일부터 스피드온(Speed-On)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륜·경정 승자투표권을 구매할 수 있는 마일리지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피드온(Speed-On) 회원가입 시 1000원, 회원가입 절차 중 마케팅 정보활용 동의 시 2000원, 은행 계좌정보 연동 시 5000원의 마일리지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지급기간은 1주일 정도가 소요된다. 또한 현장 입장이 가능한 지역에서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앞으로도 온라인 발매 론칭을 기념하여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김문석 기자 kmseok@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초점] “또 업계 평가?”…하이브, 내부문서 추가 유출설에 ‘발칵’
- 박수홍♥김다예, 신생아 촬영 직원 지적→삭제 엔딩…여론 의식했나
- 안현모, 이혼 후 심경 고백 “너무 좋아”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