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혜, 학폭 피해자였다? "당사자 직접 인정, 반성문 제출"[전문]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출신 배우 김소혜가 소속사를 통해 자신의 학교 폭력 의혹과 관련한 수사 중간결과를 발표했다.
김소혜 소속사 S&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월 김소혜에 관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의 게시글 작성 행위에 대해 고소장을 접수하고 수사를 요청한 바 있다"라며 "김소혜가 데뷔한 이후 여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학폭(학교 폭력)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악성 루머 글들이 게시됐고 법적 대응 과정에서 루머 유포자가 특정된 사실이 있다. 해당 유포자는 소문을 사실 확인도 없이 호기심에 게시했다고 진술했으며 경찰 조사로 해당 내용이 허위임이 드러나자 선처를 호소하며 반성문을 제출하기도 했다"라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이번 조사를 통해 루머의 최초 게시자가 특정됐고 피의자는 경찰에 출석해 본인이 허위로 루머 글과 댓글들을 게시했다고 진술했다"라며 "피의자는 중학교 시절 김소혜가 피해자인 학교폭력 가해자 중 1명이었다"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소속사는 "피의자는 수사 과정에서 본인의 잘못을 인정하고 어린 마음에 질투로 인해 악의적 루머 글들을 작성했고 이를 뉘우치고 후회한다는 내용의 자필 사과문을 수사기관에 제출했다"라고 강조했다.
소속사는 또한 "김소혜가 중학교 1학년 재학 당시 다른 학교 학생과의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당시 학교폭력대책위원회가 열렸지만 직접 당사자를 만나 사과했고 오해를 풀었다"라고 전했다.
1999년생으로 올해 만 22세인 김소혜는 2016년 엠넷 '프로듀스 101'을 통해 아이오아이로 데뷔했으며, 그룹 활동 종료 후 배우로 전향해 활동하고 있다.
◆ S&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에스앤피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지난 2021. 2월 소속 배우 김소혜에 관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의 게시글 작성행위에 대해 고소장을 접수하고 수사를 요청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사실관계와 경찰 조사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김소혜가 데뷔한 후 여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학폭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악성 루머 글들이 게시가 되었고 당사의 법적 대응 과정에서 루머 유포자가 특정된 사실이 있습니다.
해당 유포자는 소문을 사실 확인도 없이 호기심에 게시하였다고 진술하였으며 경찰 조사로 해당 내용이 허위임이 드러나자 선처를 호소하며 반성문을 제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경찰 수사를 통해서는 루머의 최초 게시자가 특정되었으며 피의자는 경찰에 출석하여 본인이 허위로 루머 글과 댓글들을 게시하였음을 진술하였습니다.
확인 결과 직접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하던 피의자는 오히려 중학교 재학 당시 김소혜가 피해자였던 학교폭력 사건의 가해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위 피의자는 수사 과정에서 본인의 잘못을 인정하였고, 어린 마음에 질투로 인해 악의적 루머 글들을 작성하였으며 이를 뉘우치고 후회한다는 내용의 자필 사과문을 수사기관에 제출하였습니다.
위 사안과는 별개로, 중학교 1학년 재학 시 다른 학교 학생과는오해로 인한 다툼이 있어 학교폭력대책 위원회가 열린 적이 있으나 그때 당시에 당사자를 직접 만나 사과를 하고 서로 대화를 통해 오해를 풀었던 적이 있습니다.
위 당사자의 경우, 게시글의 직접 작성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번 일로 인해 본의 아니게 언급되는 등 피해와 불편을 겪게 되신 것 같아 마음이 무거우며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미숙했던 시기의 행동들을 돌이키며 반성하고 더 나은 성인으로서 성숙하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당사 또한 소속 배우의 위와 같은 의지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가능한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당사는 소속 배우에 대한 근거 없는 루머를 새롭게 확대·재생산하는 행위 및 모욕·비방행위, 성희롱 등 악성 게시물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법적 조치 예정이며 선처 없이 적극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 잘나가던 성휘, 멸치 잡는 충격 근황
☞ 톱스타 커플, 비밀리 재결합..키스 포착
☞ 송혜교, 장기용과 설렘 폭발 투샷..'지금 헤어지는중'
☞ 최지우 남편 얼굴 강제공개..'딴 여자랑 충격적 사진'
☞ '체지방 16%' 솔라, 비키니 입고 갈비뼈가..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효광 불륜녀'는 中여배우?..SNS사진 인증- 스타뉴스
- 잘나가던 성휘, 멸치 잡는 충격 근황- 스타뉴스
- 톱스타 커플, 비밀리 재결합..키스 포착- 스타뉴스
- 송혜교, 장기용과 설렘 폭발 투샷..'지금 헤어지는중'
- 최지우 남편 얼굴 강제공개.."딴 여자랑 충격적 사진"- 스타뉴스
- '체지방 16%' 솔라, 비키니 입고 갈비뼈가..-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Kstyle Awards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 1위 | 스타뉴스
- 육준서 고백 "이시안과 자고 싶었다..원나잇은 NO"[스타이슈] | 스타뉴스
- "차은우 장어집 인증샷, 가짜 법인 결정적 증거"..현직 변호사의 '200억 탈세' 분석[스타이슈] | 스
- '희귀암 투병' 윤도현 "1차 치료 실패하고 절망..활동 병행 힘들었다"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