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후반기 연장없고 '가을야구' 축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후반기 KBO리그는 연장전이 없고, '가을야구'도 축소된다.
KBO는 27일 이번 시즌 팀당 144경기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후반기와 포스트시즌 경기 진행 방식을 변경해 발표했다.
KBO와 10개 구단은 코로나19로 전반기 막판 일정을 취소하고, 도쿄올림픽으로 3주간 리그가 중단되며 4주의 공백이 생기자 144경기 소화의 부담이 커졌다.
이에 후반기 경기 방식을 일부 조정해 후반기 경기는 연장전을 치르지 않고, 포스트시즌 일정도 일부 축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후반기 KBO리그는 연장전이 없고, ‘가을야구’도 축소된다.
KBO는 27일 이번 시즌 팀당 144경기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후반기와 포스트시즌 경기 진행 방식을 변경해 발표했다.
KBO는 이달 초 NC 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지난 12일 긴급이사회를 열고 전반기 막판 경기 일정을 취소했다. 시즌 개막 전 이사회에서 2군 선수들로 빈자리를 채워 일정 강행을 합의했지만 일부 구단의 반대로 리그가 중단됐다.
KBO와 10개 구단은 코로나19로 전반기 막판 일정을 취소하고, 도쿄올림픽으로 3주간 리그가 중단되며 4주의 공백이 생기자 144경기 소화의 부담이 커졌다. 이에 후반기 경기 방식을 일부 조정해 후반기 경기는 연장전을 치르지 않고, 포스트시즌 일정도 일부 축소했다.
KBO리그가 플레이오프를 3전 2선승제로 치르는 것은 1986년 도입 이래 36년 만에 처음이다. 또 현행 8연전까지 가능한 팀당 경기 일정을 9연전까지 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7월과 8월에는 더블헤더를 치르지 않는다는 규정도 손질해 8월 25일부터 더블헤더를 치른다.
다만 11월 15일 이후 시작되는 포스트시즌은 1차전부터 고척 스카이돔에서 중립 경기로 치르기로 했다.
오해원 기자 ohwwho@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하루 6번도 가능” vs 지친 아내 “딱 하루만 쉬자”
- 우리 집 얼마 받나… 6월 건보료 따라 재난금 준다
- ‘본좌’ 허경영 100만평 하늘궁 공개…“태국 국왕 같아”
- 윤석열 “목숨 걸고 대권 도전…아내도 정치할거면 이혼도장 찍고 하라해”
- 개그맨 이용식 “한쪽 눈 실명…망막혈관폐쇄 앓아”
- 의붓딸 초등생부터 7년 성폭행…40대 ‘짐승’ 계부
- 윤석열 입당 초읽기… 국민의힘 지지세력 급속 결집
- 최재형, 지지율 두자릿수 근접…상승세 ‘심상찮네’
- 안혜경, 포르쉐 자랑…“민용 오빠 통큰 선물”
- ‘6·25 전사자 유해발굴’ 조작 의혹 폭로…국방부 “진위 확인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