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네파탁, '도쿄올림픽' 일본 관통.. 경기 일정 어떻게?

양진원 기자 2021. 7. 27. 14: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8호 태풍 '네파탁'(NEPARTAK)이 오는 28일 새벽 일본 도호쿠 지역에 상륙한 뒤 일본을 관통할 예정이다.

27일 오후부터 오는 28일 오전 사이 일본의 수도권인 간토와 도호쿠 지역에 상륙할 예정이다.

오는 28일 오전 6시까지 24시간 동안 예상 강수량은 도호쿠 지역 200㎜, 간토고신과 호쿠리쿠 지역 100㎜다.

네파탁은 일본을 관통한 뒤 36시간 이내에 태풍보다 한 단계 낮은 온대저기압으로 바뀔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8호 태풍 '네파탁'이 오는 28일 새벽 일본 도호쿠 지역에 상륙한 뒤 일본을 관통할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제8호 태풍 '네파탁'(NEPARTAK)이 오는 28일 새벽 일본 도호쿠 지역에 상륙한 뒤 일본을 관통할 예정이다. 한반도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전망이다.

27일 기상청과 일본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네파탁은 27일 오전 9시 기준 일본 도쿄 동남동쪽 약 270㎞ 부근 해상과 지바현 동쪽 해상을 천천히 지나가고 있다. 27일 오후부터 오는 28일 오전 사이 일본의 수도권인 간토와 도호쿠 지역에 상륙할 예정이다.

오는 28일 오전 6시까지 24시간 동안 예상 강수량은 도호쿠 지역 200㎜, 간토고신과 호쿠리쿠 지역 100㎜다. 도호쿠와 간토고신 지역에는 순간적으로 초속 30m의 강풍이 불 수도 있다. 초속 30m의 바람 속에서는 성인 남성도 몸을 가누기 힘들다.

이에 따라 도쿄올림픽 경기 일정도 대거 변경됐다. 오는 28일 열릴 예정이던 서핑 결승과 3·4위전은 27일 오전에 앞당겨 진행됐다. 조정 종목은 모든 경기를 오는 28일 이후로 연기했다. 이와 함께 양궁 남녀 개인전은 이날 당초 예정보다 2시간 반 늦은 낮 12시쯤 시작됐다.

네파탁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에는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서해 남부 남쪽 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졌다. 27~28일 해상에 거센 물결과 함께 엄청난 강풍이 불 것으로 예측된다.

네파탁은 일본을 관통한 뒤 36시간 이내에 태풍보다 한 단계 낮은 온대저기압으로 바뀔 전망이다. 현재로선 한반도에 직접 영향을 줄 가능성은 낮다. 하지만 이동경로와 강도 변화에 따라 강수량이 변할 수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네파탁은 온대저기압으로 약화한 이후에도 우리나라에 간접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며 "앞으로 나오는 기상정보를 잘 참고해달라"고 당부했다.

[머니S 주요뉴스]
"이 언니 과감해졌네"… 서현진, 아슬아슬 패션
최홍림, 사기로 빚이 100억… 80억 갚아준 아내, 누구?
일론 머스크와 무슨 사이?… 제니 인맥이 '후덜덜'
코로나 시국에 나체로 선상파티… 남녀 모두 올누드?
"태국 국왕인가"… 허경영, 100평 하늘궁 전격공개
온라인수업 듣던 의붓딸 덮쳐 성폭행… 촬영까지?
김민귀 "사생활 논란 사과"… 전 여친 폭로 내용은?
강민경, 이해리 집으로 피신한 사연
"모든 팬들께 죄송"… 브레이브걸스, 갑질 사과
'혼전임신 결혼' 배수진… 꽃 한번 못 받아봐"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