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이은석 디렉터 신작 '프로젝트 HP'는 어떤 게임?"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대규모 백병전과 함께 주요 전투 스킬 등 실제 게임 화면을 엿볼 수 있다.
오는 8월 5일 진행되는 프리 알파 테스트에서는 쟁탈전과 진격전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기존 PVP 중심의 RPG 장르와는 다른 백병전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다음은 베일을 벗은 신작 '프로젝트 HP'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4가지 질문에 대한 답이다.
이은석 디렉터는 '마비노기 영웅전' '야생의 땅: 듀랑고' '화이트데이' 등 20여 년간 인기 게임을 만든 국내 대표 개발자다. 지난 2010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마비노기 영웅전'으로 대상(대통령상)을 받은 데 이어, 2018년 '야생의 땅: 듀랑고'로 최우수상(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넥슨 신규개발본부 설립 후 처음 선보이는 오리지널 지적재산(IP) 기반 신작으로, 현세대 최상의 플랫폼에 맞춰 제작하고 있다.
영웅신앙이 등장하는 판타지 세계관과 함께 중세 전장을 배경으로 30명 이상의 이용자가 근거리에서 맞붙어 싸우는 백병전을 구현해 차별화를 꾀했다.
건물 가운데 위치한 중앙거점은 깃발과 상호작용해 점령하는 방식이 아니고, 거점에 들어선 양 진영의 사람 수에 따라 자동으로 점령된다. 중앙거점을 확보하면 상대 진영 군사력이 떨어지기 시작한다.
건물 내부는 중앙 거점을 중심으로 개방돼 있어 발리스타와 같은 원거리 무기를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건물 밖 작은 탑과 연결된 우회로를 통해 건물 3층 안으로 바로 들어설 수 있고, 게임 시작 1분이 지나면 전략 거점들이 활성화되어 점령이 가능해진다.
합류거점인 B를 점령하면 대기 중인 아군 전사가 가까운 곳에서 합류할 수 있어 빠른 병력 충원이 가능하다. 언덕에 위치한 대표 거점인 C를 점령하면 포격 지원이 가능하고, 중앙 거점에 밀집한 상대를 공격할 수 있다. 하지만 건물 내 발리스타의 공격 범위에 있기 때문에 상대 공성 무기를 수시로 견제해야 한다.
분대장은 함께 공격하거나 수비할 거점을 분대 목표로 지정할 수 있다. 진격전과 달리 쟁탈전에서는 전투 중 사망하더라도 분대 합류가 가능하기 때문에 같은 분대원 위치로 합류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모샤발크' 맵은 3개의 거점이 일렬로 배치된 형태로 구성된다. 본진 앞 거점은 각 진영이 확보한 상태로 잠겨 있으며, 중립 거점을 점령하면 차례대로 다음 거점의 잠금이 풀려 상대 본진 가까이 진격할 수 있다.
만약 상대가 아군 전진 거점까지 점령을 시작한 경우 이전 거점들은 잠겨서 공격할 수 없다. 전진 거점을 완전히 되찾은 후 다시 중립 거점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각 분대장은 분대 목표를 지정해 전력을 집중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다리 위 높은 곳에 위치한 중립 거점은 모샤발크에서 가장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 곳이다.
전투에서 활약한 전사는 화신력을 모아 마터, 먹바람, 호에트, 레이븐 등 영웅의 화신으로 변신할 수 있고, 결정적인 순간에 강력한 한 방으로 전세를 뒤집을 수 있다.
전투 중 체력을 다한 전사는 죽움을 앞둔 시석인 돌 상태가 되며, 아군의 도움으로 소생하면 그 자리에서 다시 살아난다. 모든 거점을 빼앗긴 진영은 본진에서만 합류하는 대신 대기 시간이 짧아진다. 최대한 죽지 않고 끝까지 거점을 지킨 전사가 모샤발크의 진정한 영웅이 된다.
■ '프로젝트 HP'의 목표는?
이은석 디렉터를 필두로 한 '프로젝트 HP' 개발진은 한국 게임 시장에서 낯선 장르로 평가를 받는 '백병전 PvP 액션'의 대중화를 목표로, 진격전과 쟁탈전뿐 아니라 '프로젝트 HP'의 콘텐츠 개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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