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4대 사회보험 온라인 상시 교육으로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27일 누구나 쉽게 4대 사회보험 제도를 이해하고 각종 신고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이날부터 '4대 사회보험 온라인 교육' 과정을 개설해 상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4대 사회보험 제도 이해 및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신고방법으로 구성됐으며, 신고방법은 기관간 협업을 통해 실무에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27일 누구나 쉽게 4대 사회보험 제도를 이해하고 각종 신고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이날부터 ‘4대 사회보험 온라인 교육’ 과정을 개설해 상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4대 사회보험 제도 이해 및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신고방법으로 구성됐으며, 신고방법은 기관간 협업을 통해 실무에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제작했다. 특히 수강자 의견을 수렴해 ‘국민연금 소득총액신고’ 및 ‘사업장 성립·취득신고서 작성’ 테마교육을 신설하여 수요자 편의성을 높였다.
그간 4대 사회보험 교육은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특정기간에만 실시해왔으나, 올해는 전 국민으로 확대해 누구나 언제든지 수강이 가능하도록 했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 신청 없이 27일부터 4대사회보험 포털사이트 및 공단 유튜브 채널에서 상시 수강이 가능하다.
공단은 2003년부터 사회보험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들과 공동으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4대보험 원스톱 민원 신고 ▷4대보험 통합증명서 발급서비스 ▷11개 행정기관의 102종 자료 연계 및 공동 이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2020년 정부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정학 연금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국민들이 4대 사회보험을 쉽게 이해하고 각종 업무처리를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강좌 개발·확대를 통해 국민들의 편의성 향상과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ew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격황제의 아쉬운 퇴장…진종오, 마지막 올림픽 노메달 마감
- ‘천하무적’ 韓 여자양궁에 해외언론 “무자비하지만 매혹적인”
- [양궁] 마지막 한 발에 갈린 승부…男 양궁, 한일전 이기고 단체전 결승 진출 (종합)
- “‘공군 성추행’ 2차 가해 혐의 상사 사망…국방부 관리 문제”
- 유재석, 한번 전화하면 안 끊을 것 같은 수다왕 스타 1위
- 인터폴 수배 윤지오 측, “언제든 귀국해 조사받겠다”…민사소송도 대응
- ‘이재명 저격수’ 김부선 "윤석열 후원금 10만원 쐈다"
- “죽어서까지 폐 끼치고 싶지 않아”…김홍빈 대장의 생전당부
- 배우 지창욱도 코로나19 확진…드라마 촬영 중단
- “아빠 재벌이야?” 딸 잔소리에…최태원 “아니, 아껴쓸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