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지역 주택가에 경기행복마을관리소 3호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수정지역 주택가에 있는 수정커뮤니티센터에 신흥1동과 수진1동 주민들을 위한 경기행복마을관리소 3호를 설치해 27일 문을 열었다.
앞선 지난해 9월 은행2동과 태평4동 주택 밀집 지역에 설치한 행복마을관리소에 이은 추가 개소다.
앞서 개소한 은행2동과 태평4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주방용 칼 갈이 서비스, 우산 수리 서비스 등을 특색사업으로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수정지역 주택가에 있는 수정커뮤니티센터에 신흥1동과 수진1동 주민들을 위한 경기행복마을관리소 3호를 설치해 27일 문을 열었다.
앞선 지난해 9월 은행2동과 태평4동 주택 밀집 지역에 설치한 행복마을관리소에 이은 추가 개소다.
행복마을관리소는 아파트에 있는 관리사무소와 같은 역할을 하는 곳이다. 개소한 신흥1·수진1동 행복마을관리소는 2600만원의 사업비(도비, 시비 각 50%)가 투입돼 센터 지하 1층에 64㎡ 규모로 마련됐다.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행복마을 지킴이 6명과 사무원 1명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하면서 취약계층 대상 간단한 집수리, 공구 대여, 무인택배함 운영 등 지역주민에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6월 구성한 운영위원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특색사업도 발굴·시행한다.
앞서 개소한 은행2동과 태평4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주방용 칼 갈이 서비스, 우산 수리 서비스 등을 특색사업으로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궁] 마지막 한 발에 갈린 승부…男 양궁, 한일전 이기고 단체전 결승 진출 (종합)
- “‘공군 성추행’ 2차 가해 혐의 상사 사망…국방부 관리 문제”
- 유재석, 한번 전화하면 안 끊을 것 같은 수다왕 스타 1위
- 인터폴 수배 윤지오 측, “언제든 귀국해 조사받겠다”…민사소송도 대응
- ‘이재명 저격수’ 김부선 "윤석열 후원금 10만원 쐈다"
- “죽어서까지 폐 끼치고 싶지 않아”…김홍빈 대장의 생전당부
- 배우 지창욱도 코로나19 확진…드라마 촬영 중단
- “아빠 재벌이야?” 딸 잔소리에…최태원 “아니, 아껴쓸게”
- ‘천하무적’ 韓 여자양궁에 해외언론 “무자비하지만 매혹적인”
- “요즘 모기가 별로 없죠”…모기도 더위 먹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