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정전협정 체결 68주년에 6·25 전사자묘 참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정전협정 체결 68주년을 맞아 6·25 전쟁 전사자 묘역인 '조국해방전쟁 참전열사묘'를 참배했다.
조선중앙방송은 27일 "김정은 동지께서 위대한 조국해방전쟁 승리 68돌에 즈음하여 7월 27일 0시 조국해방전쟁 참전열사묘를 찾으셨다"고 보도했다.
'조국해방전쟁 참전열사묘'는 김 위원장 집권 이후인 2013년 7월 평양시 연못동에 세워진 6·25 전쟁 전사자 묘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정전협정 체결 68주년을 맞아 6·25 전쟁 전사자 묘역인 ‘조국해방전쟁 참전열사묘’를 참배했다.
6·25 전쟁에서 미국과 싸워 이겼다고 주장하는 북한은 정전협정 체결일을 국가 명절인 ‘전승절’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조선중앙방송은 27일 “김정은 동지께서 위대한 조국해방전쟁 승리 68돌에 즈음하여 7월 27일 0시 조국해방전쟁 참전열사묘를 찾으셨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열사묘 앞에 헌화하고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열백 번 바뀐다 해도 전승 세대의 숭고한 혁명정신과 영웅적 위훈은 후대들의 애국열·투쟁열을 끊임없이 분발 승화시키며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한 우리 인민의 승리적 전진을 힘있게 추동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배에는 박정천 군 총참모장, 권영진 군 총정치국장 등 군 지휘관들이 함께했다. 또 리영길 전 사회안전상도 동행해 국방상이 김정관에서 리영길로 교체된 사실이 확인됐다. ‘조국해방전쟁 참전열사묘’는 김 위원장 집권 이후인 2013년 7월 평양시 연못동에 세워진 6·25 전쟁 전사자 묘지다. 김 위원장은 2015, 2017, 2018, 2019년에도 이 묘지를 참배했다.
정철순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목숨 걸고 대권 도전…아내도 정치할거면 이혼도장 찍고 하라해”
- ‘본좌’ 허경영 100만평 하늘궁 공개…“태국 국왕 같아”
- 개그맨 이용식 “한쪽 눈 실명…망막혈관폐쇄 앓아”
- 보좌진이 의원 스타킹 손빨래 …‘황당 甲질’ 의원회관
- 김홍빈 대장 수색 중 22년 전 실종 한국인 산악인 시신 발견
- 장영란, 옷도 안 벗었는데 남편이…아직도 달달한 부부
- 尹 “靑에 司正기능 있는 게 문제…민정수석실 과감히 폐지할 것”
- 윤석열 후원 모금 하루 만에 25억 한도 채워
- 아내에게 불륜들키자 내연녀 살해하려던 30대
- 웃고 파괴하고…“韓 여자양궁 왕조, 매혹적이고 무자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