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아이돌 JIN(진), '무면허 갱'으로 컴백 [공식]

손봉석 기자 2021. 7. 26. 17: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로칼하이레코즈 제공


힙합 아이돌 JIN(진)이 신곡을 통해 자신의 의지를 전한다.

JIN은 26일 오후 6시 로칼하이레코즈(LOCALHIGHRECORDS)를 통해 신곡 ‘무면허 갱’을 발매한다.

JIN은 ‘무면허 갱’을 통해 ‘I Go’, ‘불이야($$$)’, ‘We Better Run’에서 함께한 프로듀서 Dollarsignpark(스파크)와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췄다.

신곡은 혐오, 예민, 불편, 분노의 시대를 살아가는 것 같은 감정 속에서 사람들이 익명성에 숨어 자신을 전문가인 것처럼 말하며 남을 비난하고, 싸움을 조장하고, 욕을 하는 행동 등을 하는데 막상 그 사람들을 보면 전문가도 아니고 자신이 하는 말과 다른 삶을 살아가면서 단지 남을 공격하는 모습을 보고 ‘무면허 갱(No License Gang)’ 같다고 말한다.

또 ‘무면허 갱(No License Gang)’은 그런 사회를 살아가면서도 목표를 확실히 잡고 흔들리지 않으며 착실하게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곡이기도 하며, JIN은 남을 보는 것에 반만이라도 자기 자신을 보면서 스스로의 삶을 멋지게 살아가길 바란다는 긍정적인 신념을 전한다.

컴백을 앞둔 JIN은 댄스팀 D.O.B의 리더로 활동한 이력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 5’ 동방신기 특집에 ‘홍대 윤호’라는 타이틀로 출연해 대중들에게 스타성을 어필하며 힙합 아이돌의 면모를 보여준 바 있다.

래퍼 JIN은 앞으로도 로칼하이레코즈(LOCALHIGHRECORDS)의 지원 아래서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