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림, 사기 당해 빚이 100억.. "아내가 80억 갚아줬다"

서지은 기자 2021. 7. 26. 15: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최홍림이 사기 피해로 100억원의 빚을 진 사연과 아내의 도움으로 일부 해결한 사실을 털어놓았다.

지난 25일 방영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 최홍림은 투자 실패로 100억원의 빚을 졌다고 밝혔다.

그는 "빚 규모가 15년 전에 87억원이었고 15년 동안 또 날아간 것이 있을 것 아니냐. 합치면 100억원 정도 된다"며 사기 피해로 돈을 잃은 사연을 고백했다.

최홍림의 빚을 해결해준 건 아내 도경숙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홍림이 사기 피해로 100억 빚을 진 사연을 밝혔다. /사진=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캡처
개그맨 최홍림이 사기 피해로 100억원의 빚을 진 사연과 아내의 도움으로 일부 해결한 사실을 털어놓았다.

지난 25일 방영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 최홍림은 투자 실패로 100억원의 빚을 졌다고 밝혔다. 최홍림은 박홍일 주식 전문 크리에이터를 만나 “주식으로 수많은 돈을 말아 먹었다. 주식은 이제 안 한다 결심하고 손을 댄 것이 코인”이라고 털어놨다. 이에 박홍일은 이길 수 없는 게임이라며 최홍림을 만류했다.

최홍림은 자신이 재테크에 관심을 갖는 이유가 돈을 많이 날렸기 때문이라고 털어놨다. 그는 “빚 규모가 15년 전에 87억원이었고 15년 동안 또 날아간 것이 있을 것 아니냐. 합치면 100억원 정도 된다”며 사기 피해로 돈을 잃은 사연을 고백했다.

그는 가장 피해가 컸던 사기로 ‘아메리칸 블랙 마운틴’을 꼽았다. 최홍림은 아메리칸 블랙 마운틴 사기에 대해 “석탄이 쌓여 산이 된 거다. 그 석탄 산을 개발 계약했다. 미국 현지까지 가니 동네 노인네들이 ‘당신 럭키맨’이라고 했다. 동네사람들이 다 그렇게 얘기하는데 어떻게 안 믿겠냐”고 말했다. 하지만 중간 브로커가 계약하기 위해 준 돈을 다 가지고 도망갔다고 밝혔다.

최홍림의 빚을 해결해준 건 아내 도경숙이었다. 80억원에 달하는 빚을 갚아줬다고 말했다. 최홍림은 “그때는 결혼 초기고 너무 힘들 때인데 자존심 상해서 이야기 안 했다”며 “내가 너무 우울해 하니 무슨 걱정이 있냐고 했다. 얘기를 듣고 아내가 일단 ‘정리할 건 정리하자’고 해서 이혼 이야긴 줄 알았다”고 그때를 회상했다.

알고보니 아내가 재산을 정리해 빚 갚을 돈을 마련했다. 그는 “아내가 가지고 있는 재산, 부동산을 정리해서 내게 다 주더라”라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머니S 주요뉴스]
하하 "무한도전2는 말 못할 상황 있다"… 무슨 일?
이소라 등장에 움찔한 신동엽… “추억이 많나봐”
최홍림 "10살 차이 형 지속적 가정폭력" 폭로
신봉선, 오나미 남친 공개했는데 사진이 다르다?
"송혜교 강아지도 예쁘네"… 명품 콧대 인증
김미현, 강수지에 "남편한텐 골프 배우는 거 아냐"
“출연료 횡령, 명백”… 박수홍, 친형에 116억 소송
'뉴욕댁' 이진의 여유로운 일상… "햇살 좋은 날"
"비율 미쳤다"… 한예슬, 브라톱에 쇼트레깅스
"잡초 뒤집어 쓴줄"… 톱가수, 난해한 패션

서지은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