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대학로 인기 공연, 유튜브로 전 세계가 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온라인 공연관람 행사 '웰컴 K-스테이지' 30일부터 11월26일까지 진행한다.
'웰컴 K-스테이지'는 한국관광공사에서 2017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대학로 공연관광축제 '웰컴 대학로'의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한편 '웰컴 대학로'는 아시아 유일의 공연관광 축제로 올해는 9월27일부터 10월 29일까지 '대학로 리부트:대학로를 즐기는 색다른 방법'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공연 쇼케이스와 프로모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월~11월, 매달 1편씩 풀 버전 송출, 4개 국어 자막도
한국관광공사는 온라인 공연관람 행사 ‘웰컴 K-스테이지’ 30일부터 11월26일까지 진행한다.
‘웰컴 K-스테이지’는 한국관광공사에서 2017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대학로 공연관광축제 ‘웰컴 대학로’의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국내 공연 중 다섯 편의 무대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한국시간으로 오후 8시에 시작한다.
공연 영상은 ‘웰컴 대학로’ 유튜브 채널과 중국여행 플랫폼 마펑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첫 작품은 30일 뮤지컬 ‘마지막 사건’이다. 추리소설 작가 아서 코난 도일과 그가 탄생시킨 명탐정 셜록 홈즈의 대립을 다룬 작품이다. 이후 8월부터 11월까지의 공연작과 정보는 웰컴대학로 사이트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한국관광공사는 공연에 대한 외국인의 이해를 돕고자 4개 외국어(영어, 일어, 중어 간¤번체)로 자막을 지원하고 공연별로 출연배우 인터뷰, 제작자 뒷이야기 등의 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유튜브에서는 영어, 일어, 중어 번체 자막 중 선택할 수 있고, 마펑워에서는 중어 간체 자막이 제공된다.
또한 해외지사를 활용, 대만, 중국, 일본 등 한국 공연관광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등의 이벤트도 실시한다.
김영희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장은 “국내 공연 풀 영상을 4개 국어 자막과 함께 세계로 송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이 행사를 통해 세계 소비자가 한국 공연관광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기를 바라며 코로나 정상화 이후 방한 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신규 공연관광 상품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웰컴 대학로’는 아시아 유일의 공연관광 축제로 올해는 9월27일부터 10월 29일까지 ‘대학로 리부트:대학로를 즐기는 색다른 방법’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공연 쇼케이스와 프로모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하들 어디갔나” 허경영 수억대 외제차→전원주택
- 고현정, 몰라보게 살 빠진 근황→나노 발목
- [TV체크] 최홍림 “엄마까지 때렸던 친형, 용서 못 해” (‘마이웨이’)
- 지창욱 확진→‘안나라수마나라’ 측 “제작 중단” [공식입장]
- [종합] ‘알고있지만’ 김민귀, 코로나 확진에도 양다리♥? 사생활 폭로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