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건설' 부산 동래구 초품아, 더블역세권 위치에 아파트·도시형주택·오피스텔 분양

파이낸셜뉴스 2021. 7. 26. 13: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래 낙민역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조감도

똘똘한 한 채 선호현상이 뚜렷해지면서 분양시장에서 분양받은 이후 안정적인 거주를 원하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분양 상품들이 있지만 그 중 역세권과 학세권 등 두 가지 이상의 입지를 갖춘 '다(多)세권' 단지는 분양과 동시에 인기를 끌며 청약률이 높은 경우가 많다.

지하철역과 가까운 ’역세권‘과 도보 거리 등하교가 가능한 학교나 명문 학군 및 학원가가 있는 ’학세권‘을 갖추고 있는 ’다세권‘의 단지는 주변에 리딩 단지가 될 확률이 높다. 이 두가지 요건만 갖춰도 좋은 입지라 할 수 있겠지만 최근 코로나로 인해 재택 근무와 퇴근 후의 일상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숲세권 단지 주변에 산책로나 대형 공원 요소까지 있다면 그 입지는 더 높은 가치가 있다.

최근 부산광역시에서 분양한 단지 가운데 청약경쟁률 상위 단지를 알아본 결과 학세권 입지와 역세권 입지에 공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해 부산에는 아파트 33개 단지, 일반공급 8549가구(임대, 오피스텔 제외)에 총 청약자 52만8909명이 지원해 평균 61.87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자녀 교육에 대한 중요성은 언제나 학부모들에게 초미의 관심사이자 항상 풀어나가야 할 숙제 중 하나였다. 특히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부터 학교가 모두 인접한 이른바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는 찾아보기 힘든 만큼 그 인기는 매우 높아져 가고 있다. 지난해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초중고 사교육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년도 국내 사교육비 총액은 약 20조원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져 가는 요즘 학교까지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이른바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유치원부터 학교까지 자녀들이 걸어서 다닐 수 있고, 학교 인근의 아파트 주변으로 학원가 및 관련 시설들이 자연스럽게 형성되면서 공부하기 좋은 분위기가 조성되기 때문이다.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의 인기는 집값에서도 큰 두각을 나타냈다.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자리하고 있는 ‘광장현대 5단지’아파트는 단지에서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고 바로 광남초, 광남중, 광남고교를 이용할 수 있어서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아 꾸준하게 집값이 상승해 왔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의하면 해당 단지의 전용면적 84㎡의 경우 지난해 상반기 14억원 수준에서 거래되었으나, 올 상반기(2021년 1~3월) 17억원 정도의 실거래가를 기록하여 1년 사이 약 3억정도의 시세차익을 보이며 급상승 하였다.

‘원스톱 학세권’아파트의 인기는 청약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올해 1월 청약을 실시한 ‘강릉자이 파인베뉴’는 남산초병설유치원, 남산초, 경포중, 해람중, 강릉제일고, 강릉여고 등 여러학교와 단지가 인접한 학세권단지로 입소문 나면서 많은 수요가 몰리기도 했다. 이 단지는 552가구(특별공급 제외)모집에 7,260명이 청약에 참여하면서, 강릉시 역대 최고 수치인 평균 13.1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부동산업계의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교육에 대한 열의가 매우 높은 수준이며, 자녀 교육을 우선시하는 30대~40대의 학부모가 현 주택시장의 실수요 비율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학세권의 중요성과 가치는 계속해서 높아질 수 밖에 없다”라며 “그 중에서도 유치원 초등학교 도보 거리에 있는 원스톱 학세권은 자녀들의 안전과 꾸준한 학업분위기 조성에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도 학부모 수요자들의 내집마련 요소 중 1순위로 꼽힐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최근 삼정건설은 부산시 동래구 낙민동에 새 아파트 분양 소식을 전했다. ‘동래’ 낙민역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단지는 유치원 부터 초교 까지 모두 다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원스톱 리얼학세권의 대표적인 단지다. 또한 명문8학군 동래 고등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있다.

사업지는 낙민역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며 2개동 지하2층, 지상 25층, 아파트 142세대, 도시형주택 90세대, 오피스텔 23실, 인기 있는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학교가 인근에 있는 교육특화단지 이며 학교 주변에 학원가도 자리잡고 있다. 동래구의 우수한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다. 낙민초등학교, 안민초등학교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동래고등학교, 학산여고 등 지역의 명문 학군 진학도 가능한‘리얼학세권’ 단지이다.

사통팔달 교통망, 지하철 낙민역(4호선) 도보 3분, 동래역(동해선) 도보 5분 부산내에서 어디든 쉽게 이동이 가능한 역세권 단지이다. 지하철을 이용해서 서면, 해운대, 남포동 등 부산의 주요도심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만덕터널, 원동IC를 이용한 광역교통망도 우수해, 차량을 이용한 도심 내·외곽지역 접근성도 매우 우수하다.

인근에는 14km의 온천천 시민공원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다양한 체육시설이 단지 바로 앞에 있으며, 단지 인근에는 대규모 근린공원인 동래사적공원이 위치하여 더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동래 8학군과 동래고, 학산여고, 낙민초 등 명문학군과 인접한 우수한 교육환경이 있고, 홈플러스, 동래시장, 메가마트 등의 풍부한 인프라가 구성되어 있어 편리함을 더한다.

최근 치솟는 전,월세 시장에 내집장만을 원하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원스톱 리얼학세권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