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아프리카 프릭스, 지난 1R의 설욕을 딛고 젠지 격파

조유빈 2021. 7. 26. 11: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아프리카 프릭스 공식 트위터

[MHN스포츠 조유빈 기자] 마지막까지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흥미진진한 경기가 펼쳐졌다.

지난 7월 25일에 오후 5시에 젠지와 아프리카 프릭스가 경기를 진행했다. 경기 결과 아프리카 프릭스가 젠지를 상대로 2-1로 승리를 가져갔다. 

1세트는 한타에서 플라이(오리아나)의 뛰어난 활약으로 아프리카 프릭스가 우위를 점하며 승리를 가져갔다. 경기 초반 라이프(타릭), 클리드(볼리베어)가 미드에 로밍을 와서 플라이를 잡았다. 이후 드레드(트런들), 리헨드(레오나)가 미드로 로밍을 와 비디디(라이즈)를 잡았다.

19분 미드에서 한타가 열렸다. 플라이는 명령:충격파(R)를 이용해 라이프와 룰러(바루스)를 잡았다. 이후 수적 우위를 점한 아프리카 프릭스는 젠지를 압박하며 미드 1차 타워를 밀었다.

35분 아프리카 프릭스는 젠지의 미드 3차 타워에 있고, 젠지는 젠지의 미드 1차 타워에서 거리를 좁히고 있었다. 비디디가 공간 왜곡(R)을 사용해 라스칼(문도 박사), 라이프, 클리드가 미드 3차 타워로 이동했다. 젠지는 위와 아래에서 압박을 하며 아프리카 프릭스를 잡으려고 했지만 오히려 역효과로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양쪽이 잡혔다. 결국 35분 아프리카 프릭스는 9-1의 킬 차이를 기록하며 젠지의 넥서스가 파괴했다.

사진=LCK 공식 유튜브, 치고나가는 젠지

2세트는 치열한 경기 끝에 한타에서 강한 단합력을 보인 젠지가 승리를 거뒀다. 클리드(볼리베어)는 바텀으로, 드레드(니달리)는 탑으로 계속 갱킹을 가며 킬을 냈다. 25분 미드에서 열린 한타에서 1-1교환이 일어났고, 이후 비디디(아지르)는 혼자 있는 레오(바루스)를 발견하고 잡았다. 

32분 아프리카 프릭스는 무리와 떨어진 기인(레넥톤)을 발견해 젠지가 도와줄 새도 없이 순식간에 잡았다. 이후 일어난 용앞 한타에서 젠지는 강한 단합력을 보여줬다. 빠지는 듯한 모습을 보이던 젠지는 한 번에 앞으로 나가 방심한 상대를 거침없이 잡아 한타에서 승리를 거뒀다. 그 후 젠지는 아프리카 프릭스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3세트는 마지막까지 긴장하게 만들며 흥미진진한 경기를 펼친 끝에 아프리카 프릭스가 승리를 거뒀다. 초반 바텀에서 라이프(갈리오)와 레오(카이사)의 교환이 일어났다. 8분 전령 앞 싸움에서 젠지가 4-5의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아프리카 프릭스 4명을 잡으며 우위를 가져갔다. 하지만 25분 용 앞 한타에서 아프리카 프릭스가 대승을 거두며 경기는 다시 원점이 됐다.

32분 바론 앞에서 젠지는 흩어져 있는 아프리카 프릭스를 공격하며 3명을 잡았다. 그 후 젠지는 아프리카 프릭스의 미드 라인 억제기와 바텀 라인 억제기까지 파괴했다.

사진=LCK 공식 유튜브, 집중 공격받는 아트록스

44분 아프리카 프릭스에게는 마지막 기회였다. 미드 3차 타워에서 열린 한타에서 기인(아트록스)은 적진에 파고들어 모든 공격을 받았다. 기인 덕분에 아프리카 프릭스의 남은 팀원들은 편하게 젠지를 공격할 수 있었다. 단단한 몸의 기인은 선혈 포식자를 이용해 체력을 회복했다. 이 상황에서 젠지는 2명이 잡혔다. 3명 남은 젠지는 도망쳤고, 아프리카 프릭스는 끝까지 쫓아가 결국 잡았다. 대역전극을 펼친 아프리카 프릭스는 46분 젠지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사진=아프리카 프릭스 공식 트위터

경기 후 플라이와 레오의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정말 이기고 싶은 팀이었는데 드디어 젠지를 이겼다"라며 "힘겹게 이기니까 감개무량하다"라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

젠지전에 특별히 준비한 것에 대한 질문에 "특별히 준비한 것은 없고 젠지도 우리처럼 부진한 상태라고 판단해서 잘하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이야기했다. 

최근 자주 등장하는 라이즈와 오리아나 구도에 대한 질문에 "연습 경기에서 이 구도를 잘 못했었다. 근데 이번 경기에서 갱킹을 당했으면 안 됐는데 너무 많이 당해서 아쉽다"라고 전했다. 

다음 담원 기아전을 앞두고 "계속 못 이기던 젠지도 이번에 이겼다. 담원 기아를 상대로도 자주 이기지 못했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한번 이겨보도록 잘해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프리카 프릭스는 오는 7월 29일 담원 기아와의 경기를 진행한다. 지난 1R 경기에서 0-2로 뼈아픈 패배를 맞은 아프리카 프릭스가 이번에는 완승을 거둘 수 있을까? 아프리카 프릭스가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된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