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제넥신, 성장 호르몬 'GX-H9' 유럽의약품청 희귀 의약품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독(002390)과 제넥신(095700)은 유럽의약품청(EMA)이 지난 19일 양사가 공동개발 중인 성장 호르몬 'GX-H9'을 희귀 의약품으로 지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성장 호르몬 결핍증은 뇌하수체 손상이나 뇌하수체 또는 시상하부 종양 등으로 인해 성장 호르몬 분비가 결핍되는 난치성 희귀 질환이다.
GX-H9은 매일 투여해야 하는 기존 성장호르몬과 달리 주 1회 또는 2주 1회 투여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독(002390)과 제넥신(095700)은 유럽의약품청(EMA)이 지난 19일 양사가 공동개발 중인 성장 호르몬 ‘GX-H9’을 희귀 의약품으로 지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성장 호르몬 결핍증은 뇌하수체 손상이나 뇌하수체 또는 시상하부 종양 등으로 인해 성장 호르몬 분비가 결핍되는 난치성 희귀 질환이다. 성인은 근육량 감소, 콜레스테롤 증가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소아들은 왜소증, 성장 저하 등을 겪을 수 있다. 성장 호르몬은 성장 호르몬 결핍에 따른 소아의 성장 지연, 발달 장애와 같은 질병뿐 아니라 성인병 예방과 노화 방지를 위한 호르몬 요법 등에도 널리 쓰인다. GX-H9은 매일 투여해야 하는 기존 성장호르몬과 달리 주 1회 또는 2주 1회 투여하면 된다.
EMA의 희귀 의약품 지정은 난치병 또는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의 치료제 연구 개발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개발 업체에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GX-H9는 이번 희귀 의약품 지정에 따라 규제 수수료 절감, 임상 프로토콜 지원, 연구 보조금 지원, 희귀 의약품 허가 취득 시 10년간 시장 독점권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앞서 2016년 이 호르몬을 희귀 의약품으로 지정했다. 한독과 제넥신은 현재 미국과 유럽 등에서 임상 3상을 준비하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벽 1시 윤석열에 '후원금' 보낸 김부선 '무엇보다 그의 올곧은 소신을 믿는다'
- 또 사고 친 MBC…'체르노빌 원전' 사진 이어 자책골 상대 선수에 '고마워요 마린'
- 해외보다 1,500만원 비쌌던 비트코인, 이제는 ‘=’
- 文 대통령 지지율 3주 연속 40%대 유지…긍·부정 격차 7.5%p
- 韓수영 9년의 기다림, 18세 황선우가 끝냈다 [도쿄 올림픽]
- '올림픽 성관계 방지용' 조롱에 불똥 튄 종이 침대의 속사정
- 중국인이 한국 땅 점령한다…靑 청원에 등장한 外人 규제[집슐랭]
- 체르노빌 사진에 뿔난 러 방송인 '韓 입장 때 세월호 사진 왜 안 넣었나?
- '아빠가 재벌이야?' 막내의 잔소리에…최태원 '아껴쓸게'
- 박수홍, 친형에 116억대 민사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