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하, '홍천기' 출연 확정(공식)

손진아 2021. 7. 26. 10: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조성하가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SBS 새 월화드라마 '홍천기'(극본 하은, 연출 장태유, 제작 스튜디오S 스튜디오 태유)에 출연한다.

그간 조성하는 SBS '날아라 개천용'에서 '엘리트 빌런'으로서 특유의 카리스마와 묵직한 존재감을 보여주며 극의 재미를 더했으며, 올해 상반기 tvN '나빌레라'에서 무뚝뚝하지만 속내는 따뜻한 현실 아버지의 모습으로 냉,온도차 열연을 펼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조성하가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SBS 새 월화드라마 ‘홍천기’(극본 하은, 연출 장태유, 제작 스튜디오S 스튜디오 태유)에 출연한다.

‘홍천기’는 가상의 시대 ‘단왕조’를 배경으로 하며,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김유정 분)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안효섭 분)이 그리는 한 폭의 판타지 로맨스 사극이다.

조성하는 이번 작품에서 성군이라 칭송받는 군주 ‘성조’ 역을 맡았다. 그는 화평한 세상을 꿈꾸지만 한편으로 불사의 존재 ‘마왕’이 나타나 피의 바람이 불지 모른다는 두려움을 갖고 있는 인물. 조성하가 표현할 강하고 어진 성조의 모습과, 반대로 그의 깊은 내면 속 근심걱정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한다.

조성하가 SBS 새 월화드라마 ‘홍천기’(극본 하은, 연출 장태유, 제작 스튜디오S 스튜디오 태유)에 출연한다.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그간 조성하는 SBS ‘날아라 개천용’에서 ‘엘리트 빌런’으로서 특유의 카리스마와 묵직한 존재감을 보여주며 극의 재미를 더했으며, 올해 상반기 tvN ‘나빌레라’에서 무뚝뚝하지만 속내는 따뜻한 현실 아버지의 모습으로 냉,온도차 열연을 펼쳤다.

이처럼 매 작품마다 빈틈없는 존재감을 보여준 조성하는 최근 폐막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개막식 조직위원 자격으로 참석하는 가 하면, 출연작인 ‘거래완료’ 관객과의 대화에 참석해 남다른 저력을 드러냈다.

한편 조성하가 성조로 변신할 ‘홍천기’는 8월 첫 방송 예정이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