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10명 중 8명, "ESG경영 기업 제품 비싸도 산다!"

강재웅 2021. 7. 26. 10: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학생들이 ESG경영에 관심도 큰 것으로 조사됐다.

알바몬이 ESG경영에 대해 알고 있다고 답한 대학생(649명)들에게 기업의 ESG경영 실천 유무가 평소 제품 구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지 질문한 결과, 78.1%(중요하게 생각한다 21.3%, 고려하는 편이다 56.9%)가 'ESG경영 유무'를 살핀다고 답했다.

ESG경영에 관한 대학생들의 관심이 큰 만큼, 기업들은 ESG경영 사실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것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대학생들이 ESG경영에 관심도 큰 것으로 조사됐다. 기업들이 앞다퉈 ESG경영을 도입하고 있다는 점에서 경영지표로 활용될 만 하다.

26일 알바몬이 최근, 대학생 1196명을 대상으로 'ESG경영 관심 정도'에 관해 설문을 실시한 결과 대학생 2명 중 1명(54.3%)이 ESG경영에 대해 알고 있었다.

특히, 이들 중 ‘그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다’고 답한 이들은 21.8%였고, 32.4%는 ‘대략적으로만 알고 있다’고 답했다. 나머지 45.7%는 ‘이번 조사를 통해 ESG경영을 처음 들어봤다’고 답했다.

대학생들 중 ESG경영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이들은 2명 중 1명으로 과반수에 그쳤지만, 일단 ESG경영에 대해 인지하고 난 후에는 소비 행위에 이를 적극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몬이 ESG경영에 대해 알고 있다고 답한 대학생(649명)들에게 기업의 ESG경영 실천 유무가 평소 제품 구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지 질문한 결과, 78.1%(중요하게 생각한다 21.3%, 고려하는 편이다 56.9%)가 ‘ESG경영 유무’를 살핀다고 답했다. ‘제품 구매시 기업의 ESG경영 유무는 중요하지 않다’고 답한 이들은 21.9%였다.

대학생들이 기업의 ESG경영 유무를 살피는 이유는 기업에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기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본 설문에 참여한 대학생 43.6%가 '기업이 이익을 창출하면서 발생시킨 환경오염과 노동 문제 등에 대한 책임을 져야하기 때문’에 제품 선택 시, 기업의 ESG경영 유무를 살핀다고 답했다.

다음으로 △기후위기와 산업재해 개선은 개인이 혼자 할 수 없기 때문(34.3%) △기왕이면 착한 기업을 선호하기 때문(21.9%) 등을 이유로 기업의 ESG경영 유무를 살핀다고 답했다.

ESG경영에 관한 대학생들의 관심이 큰 만큼, 기업들은 ESG경영 사실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것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것으로 보인다.

설문에 참여한 대학생 80.5%가 ‘해당 사실을 접했을 때 기업과 제품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한다’고 답한 것.

특히, ESG경영을 인지하고 있는 대학생들 중 10명 중 8명(78.9%)은 ‘ESG경영을 하는 기업의 제품에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대학생이 꼽은 ESG경영을 잘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기업(개방형 질문)에 대해서도 조사했다.

1위가 △삼성 그룹이었다. 다음으로 2위 △SK 그룹, 3위 △유한양행, 4위 △LG 그룹, 5위 △한화 그룹 순으로 답했다. 이 외에도 6위 △매일유업, 7위 △오뚜기, 8위 △신세계 그룹, 9위 △풀무원, 공동 10위 △현대자동차 그룹과 △당근마켓 순으로 ESG경영을 잘하는 것 같다고 답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