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 서초 지웰타워 26일 상장..블록체인 거래

박소연 2021. 7. 26. 09: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 디지털 수익증권(DABS) 거래 플랫폼 카사는 '역삼 런던빌'에 이은 2호 건물 '서초 지웰타워'가 26일 상장 및 거래된다고 밝혔다.

서초 지웰타워는 지난 7일 공모 시작 2시간여 만에 완판됐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추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서초대로변 개발 호재가 서초 지웰타워 자산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부동산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서초 지웰타워의 상장가는 공모가와 동일한 1댑스 당 5000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부동산 디지털 수익증권(DABS) 거래 플랫폼 카사는 ‘역삼 런던빌’에 이은 2호 건물 ‘서초 지웰타워’가 26일 상장 및 거래된다고 밝혔다.

서초 지웰타워는 지난 7일 공모 시작 2시간여 만에 완판됐다. 향후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했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최근 5년간 서초 지웰타워의 개별 공시지가는 연평균 6.81%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추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서초대로변 개발 호재가 서초 지웰타워 자산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부동산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최근 비교적 규제가 덜한 수익성 높은 상업·업무용 빌딩으로 유동자금이 몰리고 있는 흐름도 향후 전망에 긍정적이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서울 상업·업무용 빌딩 매매 거래금액은 18조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거래량도 지난해 대비 85.6%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초 지웰타워의 상장가는 공모가와 동일한 1댑스 당 5000원이다. 투자자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카사 모바일 앱을 통해 댑스를 사고팔아 주식 거래와 같이 매매차익을 얻을 수 있다. 3개월마다 받는 배당수익률은 연 최대 3.26%까지 예상되며 구체적인 정보는 카사 앱 내 투자설명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배당수익률 외에 추후 건물 매각 시 보유 지분만큼 매각대금을 받게 돼 빌딩 가격 상승에 따른 시세차익도 거둘 수 있다.

카사 예창완 대표는 “누구나 상업용 빌딩에 손쉽게 투자해 그에 따른 이익을 공유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카사의 사명"이라며 "안전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카사 상장 자산이 모든 투자자의 필수 금융 포트폴리오로 자리 잡게 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