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보틀커피코리아, '블루보틀 제주카페' 이달 말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이하 블루보틀)는 이달 30일 '블루보틀 제주카페'를 개점한다고 26일 밝혔다.
블루보틀 제주카페는 제주 지역의 문화는 물론 제주 로컬 브랜드와 소통 및 협업을 통해 지역 상생 문화를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블루보틀은 이번 제주 카페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이하 블루보틀)는 이달 30일 ‘블루보틀 제주카페’를 개점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이외 지역에서는 첫 사례다.
블루보틀 제주카페는 제주의 지역 특색과 블루보틀식 따뜻한 미니멀리즘을 잘 드러내고자 했다. 제주의 문화적 특징인 ‘퐁낭’과 ‘정낭’을 인테리어에 적극 반영했다.
‘퐁낭’은 ‘팽나무’의 제주 방언으로 마을 사람들의 교류의 장이자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장소를 의미한다. 또 방문한 손님들이 편안하게 걸터 앉아 커피를 즐기며 쉬어 갈 수 있도록 공간과 가구를 디자인했다.
‘정낭’은 가로로 놓는 나무 기둥으로 제주 지역의 집 대문 역할을 해왔다. ‘누구나 환영한다’는 함축적 의미를 담고 있어 블루보틀의 ‘웰컴 에브리원 (Welcome Everyone)‘ 철학과도 맞닿아 있다는 설명이다. 정낭은 카페로 들어가는 관문인 동시에 전체적인 디자인 모티브로 활용했다.
블루보틀 제주카페는 제주 지역의 문화는 물론 제주 로컬 브랜드와 소통 및 협업을 통해 지역 상생 문화를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지역 커뮤니티와 협업한 메뉴와 상품, 서비스를 선보이며 제주 카페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제주 익스클루시브 커피’와 ‘페이스트리’도 만날 수 있다.
한편 블루보틀은 이번 제주 카페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 당일 카페 선착순 200명에게 ‘넉동뱅이’ 패키지를 블루보틀의 그린빈 백을 재활용한 그린빈 파우치에 담아 증정한다.
블루보틀 관계자는 “잔치 때 빠지지 않는 제주의 전통 윷놀이인 ‘넉동뱅이’는 ‘가족 같은 끈끈한 사이’를 아우르는 제주의 ‘괸당’ 문화에서 착안했다”며 “제주카페를 방문하는 모든 손님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괸당 문화를 즐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김범준 (yol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은, 연장전 회심의 샷 물에 풍덩.."실수가 너무 많았다" (종합)
- 이대훈 '은퇴 선언'에 아내가 올린 글…"오래오래 기억할게"
- [도쿄올림픽]사과 하루 만에…MBC, "고마워요 자책골" 조롱 자막 논란
- "장자연 관련 진실만 말해" 윤지오, 전 대표에 법적대응
- "온갖 수모 당해"...'철거 통보' 세월호 기억공간의 밤
- [뉴스+] 국내 가상자산 규제 본격화…바이낸스도 막히나
- "부동산, 시장에 맡겨야…文정부 정책조급증 혼란만 키워"
- "바람 피우려 자가격리 이탈"…김민귀, 前 여친 폭로에 '침묵'
- '이재명 저격' 김부선, 윤석열 후원…"올곧은 소신을 믿어요"
- 사면 이후 달라진 SK 최태원 행보…이재용 부회장도 삼성 바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