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흥국에프엔비, 마켓컬리 국내 상장 본격화 움직임에 강세

이지운 기자 2021. 7. 26. 09: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켓컬리가 기업공개(IPO)에 속도를 내고 있는가운데 흥국에프엔비의 주가가 강세다.

흥국에프엔비는 마켓컬리에 30여가지 품목을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된다.

26일 오전 9시17분 흥국에프엔비는 전 거래일 대비 330원(8.01%) 오른 4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는 지난 주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가 기업공개(IPO)에 속도를 내고 있는가운데 흥국에프엔비의 주가가 강세다. 흥국에프엔비는 마켓컬리에 30여가지 품목을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된다.

26일 오전 9시17분 흥국에프엔비는 전 거래일 대비 330원(8.01%) 오른 4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는 지난 주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 

앞서 컬리는 지난 14일 다수의 증권 업체들에게 IPO 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했다. 컬리는 올 3월 쿠팡이 미국 뉴욕증시에 데뷔하자 미국 상장을 검토해왔다. 골드만삭스와 모건스탠리, JP모건 등 외국계 증권사를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후 국내 증시에 입성해 몸집을 키워나가는 게 옳다는 판단이 내부적으로 작용하면서 국내 상장으로 고개를 돌렸다. 특히 한국거래소가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상장을 막기 위해 '성장성' 위주 심사 체계를 도입한다고 밝힌 만큼 컬리의 상장에도 속도가 붙을 수 있다.

한편 흥국에프엔비는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다. 현재 쿠팡과 마켓컬리에게 해당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머니S 주요뉴스]
이소라 등장에 움찔한 신동엽… “추억이 많나봐”
하하 "무한도전2는 말 못할 상황 있다"… 무슨 일?
"송혜교 강아지도 예쁘네"… 명품 콧대 인증
"비율 미쳤다"… 한예슬, 브라톱에 쇼트레깅스
신봉선, 오나미 남친 공개했는데 사진이 다르다?
“출연료 횡령, 명백”… 박수홍, 친형에 116억 소송
최홍림 "10살 차이 형 지속적 가정폭력" 폭로
“아빠 재벌이야?” 딸 잔소리에 움찔한 최태원?
김미현, 강수지에 "남편한텐 골프 배우는 거 아냐"
'뉴욕댁' 이진 여유로운 일상… "햇살 좋은 날"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