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 특별 심사위원 선정

조용철 2021. 7. 26. 08: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윌라가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와 함께 진행하는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의 특별 심사위원을 선정했다.

이번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에서 특별 심사위원은 물론 낭독 성우로까지 겸임할 계획이다.

특별 심사위원은 이번 출판 프로젝트가 오디오북 제작을 최종 목표로 하는 만큼 오디오북 적합성, 작품의 완성도와 참신함까지 총 세 가지 항목으로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윌라, 카카오 브런치와 함께하는 ‘브런치북 오디오 북 출판 프로젝트’ 특별 심사위원 선정

[파이낸셜뉴스] 윌라가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와 함께 진행하는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의 특별 심사위원을 선정했다.

윌라는 오디오북이라는 확장형 콘텐츠에 걸맞게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해 특별 심사위원으로 구성했다. 선정된 특별 심사위원은 변영주 영화감독, 이재익 PD, 남효민 방송작가, 남도형 성우로 총 4명이다.

먼저 변영주 영화감독은 여성을 향한 끊임없는 관찰과 탐구의 시선이 특징으로 한국 영화 최초로 극장에서 개봉한 다큐멘터리 ‘낮은 목소리’로 주목 받았다. 이후 다큐멘터리와 장편 극영화를 연출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야마가타 국제 다큐멘타리 영화제 오가와 신스케상, 영화평론가협회 영평특별상을 수상했으며, 뉴욕 여성영화방송인협회 ‘세계여성영화25’에 선정된 바 있다.

이재익 PD는 광고 회사 카피라이터를 거쳐 SBS 라디오 PD로 입사, ‘컬투쇼’ ‘씨네타운’ 연출 및 ‘시사특공대’ 연출과 진행을 담당하고 있다. 월간 ‘문학사상’ 소설 부문으로 등단해 네이버 웹툰-웹소설, 종이책, 칼럼, 시나리오 등 전방위적인 집필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20년째 라디오 작가로 활동 중인 남효민 방송 작가는 ‘별이 빛나는 밤에’ ‘두 시의 데이트’ 등의 프로그램을 거쳐 지금은 TBS의 순수 음악방송 ‘아닌 밤중에 주진우입니다’와 MBC 캠페인 ‘잠깐만’에서 DJ와 사람들의 말을 쓰고 있다. 이 외에도 가수의 공연 대본이나 웹드라마 대본 작업도 진행중이다.

남도형 성우는 KBS 32기 성우이자 ‘남도형의 블루클럽’ 유튜버로 유명하다. 애니메이션과 라디오 드라마, 게임, 오디오북을 섭렵하며 종횡무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6년에는 KBS 라디오 연기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에서 특별 심사위원은 물론 낭독 성우로까지 겸임할 계획이다.

특별 심사위원은 이번 출판 프로젝트가 오디오북 제작을 최종 목표로 하는 만큼 오디오북 적합성, 작품의 완성도와 참신함까지 총 세 가지 항목으로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별 심사위원 외에도 국내 유명 인기 성우들이 브런치북 오디오북 출판 프로젝트에 다채로운 역할로 참여한다. 특별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하는 남도형 성우와 장민혁, 김연우, 김보민, 김보나 성우가 수상작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하여 더욱 생생한 몰입감을 전달할 계획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