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 만하니 또..동서식품 스타벅스 '남혐 손가락'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의 레디 투 드링크(Ready-To-Drink, RTD) 음료를 국내에 유통·판매하는 동서식품이 SNS에 이른바 '남혐' (남성혐오) 논란을 빚은 게시물을 올렸다가 돌연 삭제하고 사과했다.
지난 25일 오전 스타벅스RTD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스타벅스 더블샷' 캔커피 음료 사진이 등록됐다.
이 게시물은 곧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져 논란이 확대됐고, 결국 스타벅스RTD는 사과문을 올리며 해명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스타벅스의 레디 투 드링크(Ready-To-Drink, RTD) 음료를 국내에 유통·판매하는 동서식품이 SNS에 이른바 ‘남혐’ (남성혐오) 논란을 빚은 게시물을 올렸다가 돌연 삭제하고 사과했다.
지난 25일 오전 스타벅스RTD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스타벅스 더블샷’ 캔커피 음료 사진이 등록됐다.
이 게시물은 곧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져 논란이 확대됐고, 결국 스타벅스RTD는 사과문을 올리며 해명에 나섰다.
스타벅스RTD 측은 “해당 콘텐츠는 여름의 무더위를 주제로 더운 여름, 모래 위 커피를 잡으려는 모습을 손 그림자로 표현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업로드 이후 콘텐츠의 그림자가 특정 이미지를 연상시킨다는 문제가 제기돼 논란의 여지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우선 콘텐츠를 삭제했다”고 밝혔다.
김민정 (a203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떡잎부터 달랐네..김제덕, 영재발굴단 '양궁 신동' 꼬마였다
- 원희룡, 대선출마 선언…국민의힘, 경선 열기 잇는다(종합)
- "바람 피우려 자가격리 이탈"…김민귀, 前 여친 폭로에 '침묵'
- ‘전국민 88%에 25만원’ 어설픈 정치논리에 후폭풍
- [도쿄올림픽]방탄소년단 뷔, ‘탁구’ 신유빈에 “파이팅”
- [줌인]계급장 떼고 무한경쟁..공정한 화살은 빗나가지 않는다
- 디지털 헬스케어 관심갖는 국내 VC…오버슈팅 우려도
- 배우 권유리, '보쌈'하길 잘했다 [인터뷰]①
- [줌인]계급장 떼고 무한경쟁..공정한 화살은 빗나가지 않는다
- 제973회 로또 1등 8명 29억씩 ‘로또 명당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