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2020]디샘보이어 존 람까지..코로나로 올림픽 골프 출전 무산(종합)

권혁진 2021. 7. 25. 18: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 도쿄올림픽 출전을 준비 중이던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스타들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이 연거푸 날아들었다.

브라이슨 디샘보(미국)에 이어 존 람(스페인)까지 코로나19로 도쿄올림픽에 불참한다.

디샘보의 확진 소식이 날아든지 4시간 여 만에 존 람까지 코로나19에 노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매러넥=AP/뉴시스]브라이슨 디샘보(미국)가 20일(현지시간) 미 뉴욕주 머매러넥의 윙드풋 골프클럽에서 막을 내린 미 프로골프(PGA) 투어 US오픈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디샘보는 최종합계 6언더파 274타로 출전자 중 유일한 언더파를 기록하며 생애 첫 메이저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2020.09.21.

[도쿄=뉴시스] 문성대 기자 = 2020 도쿄올림픽 출전을 준비 중이던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스타들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이 연거푸 날아들었다. 브라이슨 디샘보(미국)에 이어 존 람(스페인)까지 코로나19로 도쿄올림픽에 불참한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는 25일(한국시간) 디샘보가 일본으로 출국을 앞둔 마지막 검사에서 양성을 판정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남자 골프대표팀은 디샘보를 대신해 패트릭 리드를 합류시켰다.

리드는 25, 26일 출전을 위한 코로나 검사를 할 예정이다.

저스틴 토마스, 콜린 모리카와, 잰더 셔펠레와 함께 리드가 미국 대표팀으로 도쿄올림픽에 출전한다.

리드는 "미국 대표로 도쿄에서 경쟁할 수 있게 돼 굉장히 기대된다. 디샘보가 빨리 쾌차할 수 있도록 행운을 빌며, 출전이 좌절된 것이 얼마나 속상할 것인지 이해하고 있다. 미국을 대표하고 팀을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출전이 좌절된 디샘보는 "미국을 대표해 올림픽에 출전하지 못해 속상하다. 국가를 대표하는 것은 나에게 큰 의미이고 대표팀에 이름을 올린 것을 굉장히 명예롭게 생각했다. 미국팀이 선전할 수 있도록 행운을 빈다. 지금부터는 회복하는 데에 집중하려고 한다. 코로나를 극복하고 난 뒤 다시 대회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생각이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샌디에이고=AP/뉴시스]존 람(스페인)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토리 파인스 골프 코스에서 열린 US오픈에서 우승한 후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지난 4월 아버지가 된 존 람은 최종합계 6언더파 278타로 아버지의 날에 우승하며 스페인 선수 최초의 US오픈 정상에 올랐다. 2021.06.21.

디샘보의 확진 소식이 날아든지 4시간 여 만에 존 람까지 코로나19에 노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존 람 역시 도쿄로 떠나기 전 마지막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 앞선 두 차례 검사에서 모두 음성이 나왔지만 마지막 검사에서 코로나19 확진 사실이 발견됐다.

지난달 6일 PGA 투어 메모리얼 토너먼트 도중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존 람은 두 달도 채 안 돼 또 다시 감염에 노출됐다.

스페인올림픽위원회는 "도쿄올림픽에 필요한 건강 프로토콜을 준수하며 존 람을 대체할 선수를 뽑을 충분한 시간이 없다면 아드리아 아르나우스만 스페인 대표로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