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29일 클리블랜드 상대 7승 도전.. '7월 전승' 노린다

차상엽 기자 2021. 7. 25. 10: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5연승을 이어가며 최고의 7월을 보내고 있는 김광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오는 29일(이하 한국시각) 시즌 7승에 도전한다.

25일 MLB닷컴에 따르면 김광현은 오는 29일 오전 2시10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리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전에 선발 등판한다.

하지만 클리블랜드는 팀 타율이 메이저리그 전체적으로 하위권에 속해 있는데다 김광현을 처음으로 상대하는 만큼 김광현에게 결코 불리하지 않은 조건의 상대팀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이하 한국시각) MLB닷컴에 따르면 김광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은 오는 29일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리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전에 선발 등판한다. /사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구단 공식 트위터
최근 5연승을 이어가며 최고의 7월을 보내고 있는 김광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오는 29일(이하 한국시각) 시즌 7승에 도전한다.

25일 MLB닷컴에 따르면 김광현은 오는 29일 오전 2시10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리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전에 선발 등판한다. 김광현은 올시즌 6승 5패 평균자책점 2.88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6월까지 5연패에 빠지는 등 어려운 시기를 보낸 김광현은 이달들어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1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 백스전 승리를 시작으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시카고 컵스, 샌프란시스코, 컵스를 상대로 차례로 승리를 기록했다. 특히 김광현은 이달 들어 25이닝을 소화하며 2실점만 허용하며 7월 평균자책점만 감안하면 0.72의 빼어난 투구 내용을 선보이고 있다.

클리블랜드와는 아직 경기를 치러본 적이 없다. 하지만 클리블랜드는 팀 타율이 메이저리그 전체적으로 하위권에 속해 있는데다 김광현을 처음으로 상대하는 만큼 김광현에게 결코 불리하지 않은 조건의 상대팀이다. 선발 맞대결을 펼칠 클리블랜드의 투수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머니S 주요뉴스]
[김유림의 연예담] "영탁이 왜 거기서 나와"
배우 윤주, 간 이식 수술… "많은 응원과 기도 부탁"
송경아, 10년 열애 끝 결혼… 남편은 60억 사업가?
유채영 7주기… 남편의 애절한 고백 "또 한해가"
손흥민, 토트넘과 재계약… 기본 주급만 3억원 이상
해리 케인, 이적료 2533억 받고 맨시티로?
"오빠 친구에게 성폭행, 잊으려 마약"… 여배우 누구?
"속옷 차림으로 폭풍 눈물"… 김빈우, 무슨 일?
"배꼽도 예쁘네"… 예린, 이효리로 변신 '깜짝'
"남편이 백허그를"… 장영란, 달달한 일상 '부럽네'

차상엽 기자 torwart@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