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잔류+베일 레알 훈련복귀..'웨일스 마피아' 1년만에 해체각

윤진만 2021. 7. 25. 08: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 가레스 베일(레알 마드리드) 벤 데이비스, 조 로돈(이상 토트넘) 등이 가입한 '웨일스 마피아'가 근 1년만에 공식활동을 접는다.

2020~2021시즌 토트넘에 몸담으며 단순한 '직장동료' 이상의 케미를 뽐내던 '웨일스 마피아'는 2021~2022시즌을 앞두고 한시즌만에 해체될 조짐이다.

손흥민이 23일부로 토트넘과 2025년까지 재계약을 맺으며 '10년 장기근속'을 약속했지만, '웨일스 마피아'의 대장격인 베일이 레알로 돌아갔기 때문.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손흥민(토트넘) 가레스 베일(레알 마드리드) 벤 데이비스, 조 로돈(이상 토트넘) 등이 가입한 '웨일스 마피아'가 근 1년만에 공식활동을 접는다.

2020~2021시즌 토트넘에 몸담으며 단순한 '직장동료' 이상의 케미를 뽐내던 '웨일스 마피아'는 2021~2022시즌을 앞두고 한시즌만에 해체될 조짐이다.

손흥민이 23일부로 토트넘과 2025년까지 재계약을 맺으며 '10년 장기근속'을 약속했지만, '웨일스 마피아'의 대장격인 베일이 레알로 돌아갔기 때문.

토트넘으로 재임대 올 가능성이 제로는 아니지만, 일단은 24일 레알 팀 훈련에 처음으로 합류했다. 베일이 레알 훈련복을 입고 훈련에 임한 건 307일만이다.

베일이 과거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직접 언급한 '웨일스 마피아 단톡방'은 살아있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는 법. 베일이 떠나면서 토트넘 핵심세력을 목표(?)로 했던 '웨일스 마피아'의 전력 약화가 불가피해 보인다.

하지만 여전히 손흥민의 존재감은 확실하다. 토트넘은 이번여름 맨시티로 이적할 가능성이 제기되는, 케인의 이탈에 대비한 차원으로 손흥민을 품기 위해 노력했다. 하지만 새로운 주급 19만2000파운드(약 3억360만원)에선 토트넘이 손흥민이 얼마나 높이 평가하는지를 알 수 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이준혁 “여배우들과 알몸 샤워..프랑스서 문화 충격 겪어”
김빈우, 속옷 입고 바디 화보 찍다가 ♥남편 앞 폭풍 눈물 “주체할 수 없이 나와”
김수연 “김희라 내연녀에 심한 모욕”→“100억 사라져”
“망치 들고 찾아온 父..박수홍, 매매아닌 임대로 거처 옮긴 이유는”
가수 김완준 “아내와 친한 지인 바람나 극단적 선택 시도”..정호근 “살인 안 난 게 다행”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