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통더위 지속..제주 새벽까지 비

전국부 2021. 7. 25. 06: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25일은 전국에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는 새벽까지 비가 내리고, 강원 내륙 산지와 경북 북부 내륙에는 오후 4시부터 8시 사이에 소나기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 전 해상·남해 서부 먼바다·서해 남부 먼바다에는 27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 것으로 예상돼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낮 37도…제주는 새벽까지 비 (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기자 = 일요일인 25일은 전국에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는 새벽까지 비가 내리고, 강원 내륙 산지와 경북 북부 내륙에는 오후 4시부터 8시 사이에 소나기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30㎜이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27.5도, 인천 27.8도, 수원 27.0도, 춘천 24.7도, 강릉 23.6도, 청주 27.2도, 대전 25.8도, 전주 25.0도, 광주 25.9도, 제주 27.4도, 대구 24.0도, 부산 26.0도, 울산 24.5도, 창원 25.4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28∼37도로 예보됐다.

아침까지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인천은 새벽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보됐다.

오후까지 강풍특보가 발효된다. 제주도 전 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제주도 전 해상·남해 서부 먼바다·서해 남부 먼바다에는 27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 것으로 예상돼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m, 서해 앞바다에서 0.5∼2.5m, 남해 앞바다에서 0.5∼2.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1.5m, 서해 0.5∼6m, 남해 1∼5m로 예상된다.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하철 옆자리 승객 문자 훔쳐보다 신고한 판사…
☞ 박수홍, 친형에 116억대 민사소송…"법원, 부동산 가압류 인용"
☞ 분당 아파트서 30대 추락사…함께 살던 사촌동생은 숨진 채 발견
☞ 포르노물 120개에 13억원…백만장자의 은밀한 거래와 추락
☞ "장례식장 같았다"…해외 팬들 '역대 최악' 개회식 평가
☞ 머리카락보다 중요했던 '꿈의 무대'…강유정은 왜 삭발했나
☞ 나이 들어 갑자기 생긴 점, 자꾸 커진다면?
☞ '이재명 욕설파일' 차단에…홍준표 "사실은폐 욕설 대마왕"
☞ 독도 외면한 IOC, 우크라이나 항의에 크림반도 표기는 수정
☞ 폭염 속 나물 채취 나선 70대 여성 숨진 채 발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