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 나타난 코엑스 고래..확장하는 한국의 상상력

이승은 2021. 7. 24. 22: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한국의 미디어 아트와 실감 영상이 세계 무대에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서울 코엑스 전광판의 고래가 뉴욕에 진출했고, 파리 관객들은 영화 '기생충' 무대를 실감 영상으로 체험하고 있습니다.

이승은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출렁이는 바닷속 고래가 등장했습니다.

지난겨울 공공미술의 하나로 서울 강남 코엑스 전광판에 나타난 고래입니다.

평면 스크린이 마치 입체공간처럼 보입니다.

[윌리엄 라리아노 / 뉴욕 시민 : 정말 멋집니다. 이런 건 본 적이 없어요. 진짜 같아요.]

국악을 기반으로 한 포스트 록 밴드 잠비나이가 미 공영 라디오 방송 NPR의 음악 프로그램,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에 출연했습니다.

한국에서 촬영했는데, 음악도 음악이지만 배경의 영상 작품도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여름 삼청동 화랑가에 등장해 강렬하고도 색다른 몰입을 체험하게 한 작품입니다.

프랑스 파리 한국문화원에서는 영화 기생충에 등장하는 공간을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박 사장 집 등 영화의 주요 배경에 실제 들어간 것 같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구범석 / 이브이알 스튜디오 감독 : 원작의 고유성을 최대한 해치지 않으면서 그러면서 동시에 VR적인 감각이라든지 초현실적인 부분을 극대화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앞서 방탄소년단 콘서트를 소재로 한 실감 콘텐츠도 함께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선보여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습니다.

[김영수 /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정책국장 : 프랑스의 한류 팬들에게 한국의 실감형 콘텐츠의 몰입도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류와 기술 발전과 맞물리면서 한국인의 상상력이 세계 무대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YTN 이승은입니다.

YTN 이승은 (selee@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YTN star 연예부 기자들 이야기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