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다저스 베츠 오른쪽 고관절 염증, SF전 선발 라인업 제외

김진회 2021. 7. 21. 1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키 베츠(29·LA 다저스)가 2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릴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지난 18일 콜로라도 로키스 원정경기에서 주루 도중 불편함을 느낀 베츠는 19일 콜로라도전에 결장했고, 20일 샌프란시스코전에 대타로 한 타석을 소화했지만, 이날 선발 라인업에서 빠지고 말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A 다저스의 무키 베츠.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무키 베츠(29·LA 다저스)가 2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릴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다저스에 따르면, 베츠는 오른쪽 고관절 염증 소견을 받았다. 지난 18일 콜로라도 로키스 원정경기에서 주루 도중 불편함을 느낀 베츠는 19일 콜로라도전에 결장했고, 20일 샌프란시스코전에 대타로 한 타석을 소화했지만, 이날 선발 라인업에서 빠지고 말았다.

데이브 로버츠 LA 감독은 "명확하게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알지 못한다. 그저 관리해주려고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베츠는 타격에 문제가 없지만, 외야에서 뛸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로버츠 감독은 "베츠는 좌절하고 있다"며 "베츠는 선발 라인업에 포함된 가치와 시리즈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선수다. 베츠가 출전할 수 없을 때, 외야에서 공을 던질 수 없을 때 우리는 부상을 더 키우길 원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베츠는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명단에 포함됐으나 컨디션 관리 차원에서 불참 의사를 밝혔다. 당시 허리와 왼쪽 어깨 상태가 좋지 않았던 베츠는 "시즌 중 쉴 수 있는 시간이 없어 하루 이상 쉬는 시간은 이번이 유일하다. 최대한 활용하고 싶을 뿐"이라며 "나는 올스타전에 참가하고 싶지만 월드시리즈 우승이 목표라는 걸 우리 모두 알고 있다. 이번 휴식은 우리가 목표에 도달하는데 확실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그 효과를 톡톡히 보는 듯했다. 올스타전 이후 맹타를 휘둘렀다. 10타수 7안타 1홈런 2타점을 기록했다. 그러나 고관절 부상에 발목이 잡히고 말았다.

로버츠 감독은 "베츠는 팀 동료들을 위해 같은 자리에 있고 싶어하지만 현실은 그럴 수 없다"며 "시간이 지날수록 몸 상태가 좋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완전히 거지꼴”..김경란, 이혼 후 “다신 결혼하기 싫어” 눈물
가수 김완준 “아내와 친한 지인 바람나 극단적 선택 시도”..정호근 “살인 안 난 게 다행”
솔라, 비현실 비키니 자태 “과감하네”...체지방률 '16%' 탄탄한 11자 복근
“우효광, 불륜설 벌써 세 번째”..“추자현, 이혼택할지도”사생활 폭로 글 충격
김구라 “정말 살려고 이혼했다. 싸우는 장면 휴대폰으로 찍어보자고도”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