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자녀와 X세대 부모 이어주는 금융 '아이부자 앱'

2021. 7. 20. 21: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경향신문]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올바른 금융교육이 필요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자녀세대인 Z세대가 다양한 금융활동을 직접 경험하며 부자가 되는 건강한 금융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출시했다.

아이부자 앱은 Z세대인 자녀 회원과 X세대 부모 회원이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을 통해 주고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금융활동을 체험하고 부자가 되는 경험을 X세대와 Z세대가 같이 즐기는 페어앱 기반 플랫폼이다.

아이부자 앱은 기존 하나은행과 거래가 없어도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이 가능하면 연령에 제한 없이 가입할 수 있는 최초의 Z세대 전용 금융 플랫폼이다. 만 14세 미만 어린이도 마찬가지로 부모의 휴대폰 동의 절차를 통한 간단한 인증만 거치면 서비스를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 용돈을 받는 자녀 회원과 용돈을 주는 부모 회원의 커뮤니케이션과 상호작용을 필수 요소로 적용함으로써 금융교육의 효과를 배가했다.

자녀 회원은 아이부자 앱을 통해 모으기(용돈·알바·저축), 쓰기(결제·송금·ATM출금), 불리기(주식투자 체험), 나누기(기부) 등 금융 기능과 부자 MBTI, 투자 이상형, 경제상식퀴즈 등 금융역량 개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자녀 회원은 금융 기능을 통해 저축·투자 등 금융활동을 체험하고 금융 원리를 몸소 이해할 수 있으며 부자 MBTI 테스트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즐기며 자신만의 부자 DNA를 찾아낼 수 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