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 역전패 김학범 감독 "(알까기)송범근 실수, 큰 약이 됐을 것이다"

노주환 2021. 7. 16. 22: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범근 실수, 큰 약이 됐을 것이다."

한국 올림픽대표팀은 프랑스전 막판 송범근의 알까지 실수로 결승점을 내줬다.

김 감독은 "송범근 실수는 큰 약이 됐을 것이다. 한번이면 족하다. 빨리 공을 전개하려다 그랬다. 후반 선수 교체가 많아지면서 집중력이 흔들렸다. 본선에선 그렇게 못한다. 좋은 결과 낼 것이다"고 감싸안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과 프랑스의 평가전이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김학범 감독이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상암=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1.07.16/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송범근 실수, 큰 약이 됐을 것이다."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진 프랑스와의 평가전에서 1대2로 졌다. 후반 막판 수비 집중력이 무너지면서 지고 말았다.

김학범 감독은 경기 후 화상 인터뷰에서 "우리가 하지 말아야 할 실수를 했다. 본선에선 나오지 않아야 한다. 선수들에게 주입하도록 하겠다. 다음 뉴질랜드전에서 좋은 경기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구단이 반대해 김민재를 대신해 박지수를 대체 발탁했다. 오늘 실점은 개인적인 실수에서 나왔다. 충분히 보완할 수 있다. 두 경기를 통해 문제점이 나왔다. 강팀하고 해서 이런 문제가 나온다. 본선을 앞두고 준비하면 된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본선에선 좀더 속도 있는 축구를 하고 싶다. 속도가 없으면 본선에서 어렵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동준은 발바닥이 좀 안 좋은데 큰 문제는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메달 색깔은 모르겠지만 뭐라도 갖고 오겠다"면서 "공격진은 원톱 투톱 다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학범호는 이날 와일드카드 센터백을 김민재에서 박지수로 교체했다. 김민재의 소속팀 베이징 궈안이 차출 불가를 통보해왔다.

그는 "박지수는 서두르지 않고 잘 적응할 것이다. 시간을 갖고 발맞추면 된다"면서 "어제 저녁에 베이징 구단에서 절대 불가 통보를 받았다. 안 되겠다고 판단했다. 베이징 구단의 반대가 너무 강했다"고 말했다.

한국 올림픽대표팀은 프랑스전 막판 송범근의 알까지 실수로 결승점을 내줬다. 김 감독은 "송범근 실수는 큰 약이 됐을 것이다. 한번이면 족하다. 빨리 공을 전개하려다 그랬다. 후반 선수 교체가 많아지면서 집중력이 흔들렸다. 본선에선 그렇게 못한다. 좋은 결과 낼 것이다"고 감싸안았다.

김 감독은 "지금도 우리가 위축된 플레이가 보인다. 본선에선 속도 있는 축구를 해야 한다. 빨리 전개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좌우 풀백 선수들을 믿는다. 여전히 와일드카드 선수들의 몸상태가 70% 정도 밖에 안 된다. 본선 가면 더 올라올 것이다"고 말했다.
상암=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우효광, 불륜설 벌써 세 번째”..“추자현, 이혼택할지도”사생활 폭로 글 충격
가수 김완준 “아내와 친한 지인 바람나 극단적 선택 시도”..정호근 “살인 안 난 게 다행”
솔라, 비현실 비키니 자태 “과감하네”...체지방률 '16%' 탄탄한 11자 복근
김구라 “정말 살려고 이혼했다. 싸우는 장면 휴대폰으로 찍어보자고도”
이외수 부인, 졸혼 종료 “한날 한시에 같이 가자. 사는 것도 같이 살고”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