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가 키운 박군→황충원, 예능판서 날개 달았다 [TV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철부대'가 종영 한 달이 가까이 지난 시점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 3월 23일 첫 방송된 채널A, SKY '강철부대'는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을 앞세웠다.
또한 '강철부대'와 같은 방송사인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시즌3'(이하 도시어부3)까지 진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지현 기자]
'강철부대'가 종영 한 달이 가까이 지난 시점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 3월 23일 첫 방송된 채널A, SKY '강철부대'는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을 앞세웠다. 이어 지난 6월 22일 14부작으로 종영했다. 방송 당시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던 '강철부대'는 현재 채널A, SKY에서 '강철부대 외전'으로 미방영분과 하이라이트 장면들이 공개되고 있다.
무엇보다 '강철부대'는 국내 다양한 특수부대원들을 등장시켜 이목을 모았다. 익숙한 육군특수전사령부(특전사), 해병대 수색대를 비롯해 제707특수임무단(707부대), 해군(SSU), 해군특수전전단(UDT), 군사경찰특수임무대(SDT) 등 다소 생소한 부대까지 등장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또한 이들이 흘리는 땀과 노력, 극한 상황 속 포기하지 않는 악바리 정신들이 시청자들에 울림을 안겼다. 이에 따라 '강철부대'는 첫 회 시청률 2.9%(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시작해 최고 시청률 6.8%까지 치솟는 기염을 토했다.
여기에 '강철부대' 출연자 대부분이 현역 또는 전역자들로서 비연예인 신분이라는 점도 눈길을 끌었다. 이들이 주는 신선함과 캐릭터성, 부대원들과 관계성 역시 관전 포인트였다. 특히 특전사 대장으로 출연한 박준우는 이미 가수 박군으로 이름이 익히 알려진 인물이다. 지난해 SBS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를 시작으로 SBS '미운 우리 새끼'로 주목받은 박군은 '강철부대'를 통해 날개를 달았다. 그동안 박군이 단순히 '특전사 출신'이라는 타이틀만 가졌다면 '강철부대'에선 '왜 특전사인지'를 보여주는 순간이었다. 지략가 면모를 보여준 박군은 덕분에 '박갈량(박군+제갈량)' 타이틀을 얻었다.
'강철부대' 이후 박군은 SBS FiL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MBN '개미랑 노는 베짱이' 고정 출연자로 활약 중이다. 여기에 더해 SBS Plus '연애도사' , SBS '집사부일체' 등에 일일 게스트로 출연했다. 또한 '강철부대'와 같은 방송사인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시즌3'(이하 도시어부3)까지 진출했다.
박군 뿐만 아니라 '도시어부3'에서는 SSU 출신 황충원도 함께했다. 범접할 수 없는 피지컬로 '황장군'이라는 별명을 가진 황충원은 '도시어부3'를 비롯해 지난 7월 13일 방송된 MBC '아무튼 출근'에서는 밥벌이 7년 차 중장비 오퍼레이터로 출연했다. 기초 건설현장에 부품, 부속 등을 납품하고 중장비 임대, 관리 일을 한다는 황충원은 '강철부대'로 쌓은 강인한 이미지와 달리 아들 바보 면모부터 효자, 숙련된 기술자의 자세들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황충원과 함께 SSU 후배 김민수도 출연했다. 현재 김민수는 해양경찰특공대 행정과 공무원으로 재직 중이다. 김민수 역시 현역으로서 '아무튼 출근'을 통해 밥벌이 일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강철부대'는 방송 초반 707부대 출연자 박수민의 사생활 잡음부터 연이은 패자부활전으로 '좀비부대'라는 오명까지 얻었다. 그러나 '강철부대'는 일련의 논란들과 별개로 프로그램은 물론 출연자들 역시 승승장구 길을 걷고 있다. 이와 함께 시즌2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강철부대'가 또 다시 걸출한 일반인 스타들을 대거 배출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채널A, SKY '강철부대'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시즌3', MBC '아무튼 출근')
뉴스엔 서지현 sjay0928@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前 집주인이 이효리” 송경아 2층 집, 그네 달린 유리정원→자체제작 타일 공개
- 아이비, 양평 전원주택 수영장서 집캉스…섹시한 수영복 자태
- 차예련, 럭셔리 시티뷰 집서 금손 밥상 한상‥♥주상욱 복 받았네
- ‘51세’ 이혜영, 반려견과 고급주택가 산책…12억 다리보험 각선미 여전해 [SNS★컷]
- 이다해, 초호화 풀빌라서 뽐내는 수영복 자태 “여기가 천국이로세”[SNS★컷]
- 한예슬, 속옷 입고 뽐낸 복근 몸매…10살 연하 ♥류성재 반할만[SNS★컷]
- 크리스탈, 새빨간 비키니 입고 바다 위 둥둥…박수 나오는 몸매[SNS★컷]
- 박은혜, 럭셔리 자택 셀프 시공 대만족 “사람들이 집 더 커보인다고”
- 심혜진, 직접 운영하는 가평 호텔 공개..마운틴뷰+물멍 “한국의 발리”(밝히는가)
- 이창훈♥17살 연하 아내, 호텔 뺨치는 집 공개 ‘그림 같은 뷰’(건강한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