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한국기술신용평가 신용정보업 예비허가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카드와 한국기술신용평가가 금융당국으로부터 신용정보업 예비허가를 획득하면서 신용평가서비스(CB) 사업 발판을 마련했다.
13일 금융위원회는 제13차 정례회의를 열고 신한카드와 한국기술신푱가에 대해 신용정보업 예비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신한카드와 한국기술신용평가가 금융당국으로부터 신용정보업 예비허가를 획득하면서 신용평가서비스(CB) 사업 발판을 마련했다.
13일 금융위원회는 제13차 정례회의를 열고 신한카드와 한국기술신푱가에 대해 신용정보업 예비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보유 가맹점 결제정보 등을 활용해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예비허가를 신청했으며 한국기술신용평가는 모회사인 위즈도메인의 특허정보 데이터 등을 활용해 기업의 신용상태와 기술가치를 평가하는 기술신푱가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예비허가를 신청했다.
금융위 두 기업 모두 대주주 적격성 등 신용정보법령상 요건을 구비해 서비스를 영위할 수 있을것이란 판단했다. 또 이번 예비허가는 지난해 8월 신용정보법 개정안 시행에 따른 신용정보 세분화 및 진입규제 완화 이후 최초 사례다.
이를 통해 금융위는 향후 개인사업자 및 기술기업 등에 대한 보다 정교하고 다양한 신용평가체계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이를(이번 예비허가) 통해 차주별 위험특성에 맞는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 등 금융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고 국내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예비허가는 본 인가 전 단계로, 업계에 따르면 본 인가는 두 달 이후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51회 로또 당첨번호 '2·3·9·15·27·29'…보너스 '8'
- 어묵 국물도 따로 돈 받네…"1컵당 100원·포장은 500원"
- "순간 눈을 의심"…왕복 4차선 한복판에 주차된 킥보드
- "'오징어 게임'에 아주 질렸다"…황동혁 감독 美인터뷰서 깜짝 발언
- '尹 멘토' 신평 "대통령 선한 성품…돌아오면 훌륭한 지도자 될 것"
- '내란공범' 현수막 허용한 선관위…'이재명 안돼'는 불허
- 홍준표 "명태균 따위에 놀아나지 않아…윤 측에 붙어 조작질"
- "완전 미쳤어요"…조국혁신당, 계엄 당일 긴박했던 단톡방 공개
- SRT 열차 '동대구~경주' 구간 고장…후속 KTX·SRT 수십편 지연
- [내일 날씨] 전국 대부분 맑음…아침 기온 큰폭으로 떨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