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오늘 경선 1차 컷오프..8명 후보 중 2명 탈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선 경선을 치르고 있는 민주당이 오늘(11일) 본 경선에 오를 최종 후보 6명을 발표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오후 5시 30분 민주당사에서 예비후보 컷오프 탈락자를 발표합니다.
후보 8명 가운데 2명은 컷오프 되고, 6명은 본 경선에 오르게 됩니다.
민주당 대선 본 경선은 6명의 후보를 상대로 8월부터 전국을 돌며 진행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대선 경선을 치르고 있는 민주당이 오늘(11일) 본 경선에 오를 최종 후보 6명을 발표합니다. 8명 후보 가운데 2명이 컷오프 탈락자가 되는 것입니다.
보도에 고정현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오후 5시 30분 민주당사에서 예비후보 컷오프 탈락자를 발표합니다.
후보 8명 가운데 2명은 컷오프 되고, 6명은 본 경선에 오르게 됩니다.
이재명, 이낙연, 추미애, 정세균 후보는 무난하게 본 경선에 오를 것으로 보이고, 지지세가 약한 박용진, 김두관, 최문순, 양승조 후보가 남은 본선행 티켓 2장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컷오프 탈락자는 오늘까지 사흘간 진행된 당원 50%, 일반국민 50%가 반영된 여론조사 결과를 토대로 발표됩니다.
탈락자 2명만 발표되고, 순위는 발표되지 않습니다.
민주당 대선 본 경선은 6명의 후보를 상대로 8월부터 전국을 돌며 진행됩니다.
다음 달 7일 대전·충남을 시작으로 9월 5일 서울까지 전국 주요 권역에서 11차례 지역 순회 경선을 치릅니다.
대의원과 권리당원 투표 결과뿐 아니라, 일반당원과 국민이 참여하는 선거인단 투표 결과를 3차례에 걸쳐 나눠 발표하는 '슈퍼위크'가 본 경선의 핵심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특히 8월 15일 강원에서 진행되는 1차 슈퍼위크에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입니다.
9월 5일 서울에서 열릴 3차 슈퍼위크에서 과반 투표 후보가 없으면 1, 2위 만을 대상으로 결선 투표를 해 민주당 최종 대선 후보를 뽑는데, 결과는 9월 10일 발표됩니다.
고정현 기자yd@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그알' 마포 오피스텔 감금 살인 사건…법의학자 “21세기 한국서 있을 수 없는 기아사”
- 과학자들 “코로나 우한 시장 기원설, 개연성 높다”
- '버터 열풍' 계속…BTS '퍼미션 투 댄스' 해외 차트 점령
- 보행자 쳐놓고 “재수 없어” 큰소리…이 남성이 받은 형량은?
- 호기심이 부른 대피 소동…英 자매의 아찔한 '줍줍'
- '대통령 피살' 아이티 영부인 “남편에게 말할 기회 안 주고 총 쏴”
- 처치 곤란한 음식물쓰레기, '미생물'로 해결한다
- 강변북로 다리 기둥 들이받은 화물차…운전자 사망
- 고장 난 기계 점검하다 그만…50대 노동자 사망
- 4단계 앞두고 도심은 한산, 휴가지는 '북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