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머그] 백신 접종해도 소용없다? 비상이라는 코로나 델타 변이 팩트체크해 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기세가 좀 누그러지는 줄 알았는데, '델타 변이'라는 새로운 변종이 무서운 속도로 퍼지고 있습니다.
이미 전 세계 100여 나라로 확산됐고, 영국과 이스라엘은 신규 확진자 90% 이상이 델타 변이 감염자입니다.
하루 신규 확진자 1200명을 다시 넘으며 4차 대유행 국면에 들어선 우리나라에서도 델타 변이가 급속도로 퍼지는 추세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기세가 좀 누그러지는 줄 알았는데, ‘델타 변이’라는 새로운 변종이 무서운 속도로 퍼지고 있습니다. 이미 전 세계 100여 나라로 확산됐고, 영국과 이스라엘은 신규 확진자 90% 이상이 델타 변이 감염자입니다. 하루 신규 확진자 1200명을 다시 넘으며 4차 대유행 국면에 들어선 우리나라에서도 델타 변이가 급속도로 퍼지는 추세입니다.
델타 변이는 무엇이고, 어떻게 맞서야 할지, SBS 조동찬 의학전문 기자와 대한백신학회 홍기종 편집위원장이 꼼꼼하게 팩트체크를 해봤습니다. 소셜 미디어 비디오머그에서 지금 함께 확인해 보시죠.
(글·구성 : 박주영, 영상취재 : 이재영 최준식, 편집 : 김인선, 디자인 : 최진영)
박주영 작가, 이혜미 기자param@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폭풍우에 쓰러진 나무…뚫린 지붕 아래에 '아기 침대' 있었다
- 마당엔 퓨마, 부엌엔 곰…주택가로 내려온 야생동물
- 별안간 '15억' 횡재한 남성…호화 생활 누리다 징역
- '체중 80㎏→28㎏' 지적장애 누나 묶고 굶겨 죽인 동생
- 시민이 위험하면 어디든 뛰어드는 슈퍼맨…이들이 국군 대표
- 줄리안, 벨기에 대사 부인 두번째 폭행 사건에 분노 “빨리 한국 떠났으면”
- “치킨 먹는 당신들, 다 동물 학살자”…KFC서 시위
- 여자화장실에 숨고, 따라 들어가고…그들이 노리는 곳
- 전동 킥보드 사고, 헬멧 안 쓰면 보험금 '0원'
- BTS, 버터로 쓰는 새 역사…빌보드 6주 연속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