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예방한 美하원 의원들과 한반도 정세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오세훈 시장이 7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미국 의회 내 한국 공부 모임인 '미국 의회 코리아스터디그룹'(CSGK) 소속 하원의원들과 면담한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은 전날 방한한 CSGK 방문단 측이 오 시장의 취임 축하 차 예방을 요청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서울시는 오세훈 시장이 7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미국 의회 내 한국 공부 모임인 '미국 의회 코리아스터디그룹'(CSGK) 소속 하원의원들과 면담한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은 전날 방한한 CSGK 방문단 측이 오 시장의 취임 축하 차 예방을 요청해 마련됐다.
오 시장은 CSGK 방문단과 만나 조 바이든 미 행정부 취임 이후 달라진 한반도 정세, 한미관계의 발전적 미래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한다.
면담에는 공화당 소속의 한국계 미 하원의원으로서, CSGK 공동의장을 맡고 있는 영 킴(캘리포니아 초선 하원의원) 의원과 아미 베라(캘리포니아 4선 하원의원)를 비롯한 미 하원의원 8명, 토마스 번(Thomas Byrne) 코리아 소사이어티 회장, 사비네 슐라이트(Sabine Schleidt) 전직의원협회(FMC) 최고운영책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다.
CSGK은 2018년 2월 미국 전직의원협회(FMC)에 정식 등록된 한국연구모임으로, 현재 미 상하원의원 50여 명이 소속돼 있다. 한국의 정치, 외교‧안보, 경제 등 주요 이슈를 공부하며 매년 방한 중이다. 이번 방한은 코로나19 발생 후 첫 방문으로, 오는 11일 5박 6일 일정을 마치고 귀국한다.
오 시장은 이날 오후 5시25분에는 롯데호텔 2층(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리는 '제90차 한국관광학회 서울국제학술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환영사를 할 예정이다.
이번 서울국제학술대회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관광: 기회와 혁신'을 주제로 국내외 관광학자와 학생, 관광업계 종사자 등이 참여해 코로나19 이후 관광산업의 변화와 지속성장의 해법을 모색한다.
한국관광학회와 서울관광재단이 공동 개최하며,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9일까지 이어진다. 개막식은 한국관광학회와 서울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나 없는 내 집서 남친과 자겠다는 친구…거절하자 '유세 떤다' 황당"
- "결혼 생활 중 유흥업소 드나든 아내…10년 키운 첫째, 내 아이 아니다"
- 北 김정은, 딸 주애 엉덩이 만졌다?…"습관 무섭다" vs "옷 잡은 것"[영상]
- "결정사서 만난 요가 강사 아내, 자기 몸 촬영 음란 채팅…이혼하고 싶다"
- "새벽 돌싱 알바와 단둘이 술 마신 남편, 전화까지 바꿔줘 열불" 분통
- 인순이, 김종민 아내 얼굴 공개 사과…"비공개 결혼식인지 몰랐다"
- 장근석 "12억 기부한 병원서 암 수술…베푼 건 돌아오더라"
- 윤여정, 첫째아들 동성애·결혼 공개…"아카데미 수상 배우 용기에 경의" [N이슈]
- 이순실, 탈북 중 잃은버린 3세딸 그리며 오열…"북한에 태어난 죄 뿐" [RE:TV]
- "고기 먹었더니 '최소' 땡겨" 인터넷 글 올린 30대 실형 …무슨 뜻이길래